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 : 고학년
정완영 외 글, 박선욱 엮음, 김혜영 그림 / 해와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고학년

정완영 외 글

김혜영 그림

박선욱 엮음

해와나무

 

교과서 속 동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책을 만났어요

 지금 3학년이라 저학년 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를 만났는데

 교과서밖에서 만나는 동시 긜고 시인선생님과 함께 동시에 대해 이야기 나눠본 공간이 좋아

고학년도 조금은 일찍이 만나봤는데요

아이가 좋아할만한 제목과 내용을 중심으로 하나한 동시 낭독도 해보고 책장을 넘겨 봤답니다

 

 

 

교과연계와 잘 되어 교과서 속 동시들을 4학년 1학기부터 6학년 2학기까지 순차적으로 담아내고 있었구요

 

 

 

동시를 소개하고 시인선생님과 함께 읽어요란 코너가 참 맘에 들더라구요

 또한 중간중간 아이들과 다양하게 활동을 해볼 수 있는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좀더 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를 쓰는게 어렵지 않다란 느낌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시자체를 놀이처럼 받아들일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요즘은 아이와 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경우가 많은지라

 따로 고민하지 않고 책 속에 담긴 활동내용을 재미있게 해보는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꺼 같아요 ㅎ

 

그림이나 글 때로는 생각들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즐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좋았구요

시를 통해 어휘력향상에도 너무 좋을꺼같아요

어휘 독해력을 중시하다보니 사실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조금 편하게 책을 통해 동시만을 따로 놓고 생각해보는것도 아이들에겐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될꺼같아요

 

몇편의 동시를 읽어보고 아이가 맘에 들었던 동시는

 4학년 2학기 읽기 책에서 만나게 될 우리 식구란 동시예요

이 시를 읽고 아이도 우리 식구란 제목으로 시를 지어봤어요

 

 

 

간단하지만 나름 가족의 사랑을 담아낸 아이의 시를 보며

굳이 미사여구를 많이 넣어야 좋은 시가 아닌

진심과 진솔함이 담기면 좋은시란 생각을 다시금 해봤어요

시하면 어렵다란 편견을 버리고 그냥 솔직하고 행복한 느낌들

때론 변화무쌍한 나의 감정들이나 사물에 대해 상상하며 표현해보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시가 나오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부담없이 아이들과 즐겁게 동시한편 만나보시는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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