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개 모코 - 생각놀이 두뇌계발 시리즈 2
마쓰시타 사유리 글.그림, 정은지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두뇌계발 생각놀이

생각하는 개 모코

글 그림 마쓰시타 사유리

옮긴이 정은지

아름다운 사람들

 

노란색 표지 동그란 두눈이 인상적인 모코를 만났어요

모코는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개랍니다^^

모코의 분홍색 혀를 낼름 거리는 표정도 우습고 귀여운 ㅋ

(안에 책갈피가 있는데 꼬옥 해보세요^^)

주변의 사물에 온통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모코의 모습이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모습을 연상시키네요^^

 

 

 

생각하는 개 모코는 그림책이예요

 단순한 그림과 짧은 글을 통해 아이들이 생각거리를 제공하죠

 그래서 간단한듯 보이지만 곰곰히 골똘히 같이 왜 그런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들을 가져보게 하는거 같아요 ㅎㅎ

찬찬히 책장을 넘겨보며 왜 돌이 단단한지????

왜 꽃에서는 향기가 나는지???

모코처럼 돌이 되서 꽃이 되어 때로는 사과로도 변신해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봤어요

 

 

 

일러스트가 너무 깜찍하죠 ㅎㅎ

 모코의 눈을 보고 있으며 표정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풋~!!웃음이 나와요 ㅎㅎ

 골똘히 생각하며 진지한 표정도 너무 귀엽구요

사물에 대해 다양한 현상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질문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참 잘 어울리는 그림책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모코가 이상하게 메케를 보면 기분이 좋아하는 모습에선 ㅋㅋ

아이들이 이성에 대해 또다른 좋은 감정을 느끼는 표현을

 모코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해낸거 같아 귀엽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모든게 궁금투성이인 모코는 늘 생각하는 버릇이 있어요

그리고 너무 어려운 생각을 하면 ㅋㅋ 잠이 쏟아지는 버릇도 있는 생각하는 개 모코...

모코를 따라 우리도 주변 다양한 사물과 현상에 대해

 "왜"라는 질문을 던져보는건 어떨까요?

 

 

 

매일 많은 것을 생각하는 우리...

잘 모르지만 틀려도 괜찮지만 "왜"라는 질문을 통해 생각해보는 습관은 참 좋은거 같아요

모코의 다양한 생각표정들이 재미있었던 아들은 그렇게 모코의 모습을 그려봤어요 ㅋ

 

 

 

왜 구름은 둥실둥실 떠다닐까???

그래서 구름이 되어 생각해보기도 하구요

왜 해님은 따뜻할까??? 모코는 해님이 되어 생각해보기도 하구요

상상해보며 자신이 그 사물이 되어 느끼는 모습을 생각해보는것~!!!

답을 못찾아도 생각 상상만으로도 즐겁겠죠^^

 

모코의 표정따라하기도 해보며 함께 호기심을 갖고 "왜"라는 질문을 던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