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수와 연산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깨감 수학 영역별 시리즈

3학년에는 즐깨감 수와 연산

와이즈만영재교육연구소 지음

와이즈만 BOOKS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교재는 없을까????

아이가 커갈수록 학년이 올라갈수록 머릿속을 맴도는 질문이예요

수학 우리때 배울때와는 달리 재미와 즐거움을 주면 원리를 알 수 있는 방법....

그러다 와이즈만의 즐깨감 시리즈에 관심을 두게 되었어요

기존 학습서들은 교과서 내 개념과 문제유형을 익히는 과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면

즐깨감은 그야말로 즐거움, 깨달음, 감동을 담아내며

아이가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수학이였어요

 

3학년이 되면서 그 고민이 더 커져 더 늦어지기 전에 만나보고 싶었어요

그렇게 즐깨감 수와 연산을 만났는데 ....느낌이 좋았어요

 

 

 

생활 속에서 접하는 우리 일상을 다양한 색감과 재미있는 퀴즈형식

 부담스럽지 않게 한페이지 한페이지 담겨 있었는데요

생각이 자라는 STEP1, 응용력이 커지는 STEP2, 창의력이 샘솟는 STEP3 으로

 한단계 한단계 다양한 시도가 너무 좋았어요

 

 

 

 

연산은 수학에서 피해갈 수 없는 부분인거 같아요

특히 아이가 시험을 보고 나면 더 느끼는 부분 너무 등한시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지루한 반복의 연산을 강요하며 수학의 재미를 떨어뜨리고 싶지도 않고

그런데 즐깨감 수와 연산은 일단 재미있어요

생활 속 소재들이 등장하고 그 안에서 규칙을 보고 생각을 해보고

 답을 찾아내는 과정이 같이 추리해보는 재미가 좋았어요

 

처음엔 살짝 낯설어 하기도 했어요

기존에 학교에서 풀던 유형들과는 달라서 봐왔던 학습지랑은 또 느낌이 다르니

 한두장 부담없이 풀어내며 스스로 수와 연산의 재미를 깨달아 갈 수 있겠더라구요

 

수놀이 창의력 쑥쑥~!! 부분에서 나는 누구일까요??란 문제가 있었어요

 천의 자리숫자에 알맞은 친구들을 배치해 맞추는 게임형식인데요

재미있어요 같이 추리해보고 배치해보며 완성 후 하이파이브하면서 성취감 상승~!!

그래서 재미를 안겨주면서 깨달아가는 과정이 이해되고

수학이 즐겁다 넘 재미있다라고 느끼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는 것~!!!

 

 

 

일단 페이지안에 담긴 내용이 부담이 없어 좋구요

그러다보면 한두 문제 도전하다보니 나름 재미와 즐거움을 찾아가고

 그러다보니 연산이란 부분이 단순반복을 하지 않아도 깨달아가는 과정이 있으니

 수학이 재미없는 과목 지루한 과목이란 생각을 탈피할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생활속 수학을 만나니 친숙함까지~!! 요시리즈 눈여겨보고 하나하나 만나보려구요^^

 

수학의 즐거움, 깨달음,감동 수학에서 가능할까요???

궁금하시죠~!!?

쯜깨감이 그 삼박자를 충분히 담아내 재미를  아 재미있네...란 아이의 반응을 함 느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