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잡는 큐브수학 4주완성 3-1 - 2012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잡는 큐브수학 3-1

교과서 완벽반영 4주완성

두산동아

 

두산동아하면 아이들 교과서가 딱 떠올라요

아들 학교에서도 교과서로 사용이 되고 있고 요즘 개콘의 최효종씨의 넉살스런 ㅋㅋ

 광고에 유난히 눈에 띄기두 하구요

수학은 좀 체계적으로 잡아주자 하면서도 꾸준히 지도를 해주지 못해 고민하던 차에

 방학동안 간편하게 선행할 수 있는 방학잡는 큐브수학이 눈에 들어왔어요

 

 

 

우선 초등 수학교과서 발행회사 두산동아 당연히 믿음이 가겠죠 ㅋ

그리고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의 재미를 주며 개념을 잡아주는 요소가 맘에 들었구요

 또한 4주완성 프로그램으로 두께가 부담이 없어 너무 좋았어요

일단 문제집이 너무 두꺼우면 어른인 저두 거부반응이 일어나

도통 펼쳐보지 않거나 시작을 해두 끝을 보기가 어려워 중도에 그만두던 기억이 많고

 아이역시 너무 두꺼운 문제집은 일단 부담스러워하기에 얇고 들고 다니기편한 두께에 반했어요

 

 

 

특히 초등입학하면 넘쳐나는 자습서에 학습서를 보면 어떤 부분이 내 아이에게 맞고

 어떤 걸 선택해 진도를 맞춰야하는지 학년이 올라갈때마다 고민스러운데

 우선 한눈에 보기 편하게 뒷장에 딱 정리를 해주셔서 넘 좋더라구요

이번 겨울방학엔 복습겸 조금은 선행을 하자 했기에 부담없는 시리즈를 찾았던 제겐

 아이와 함께 하기 방학잡는 큐브수학이 적절했어요 ㅎㅎ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잡아준다고 보시면 되요

기본 선행 개념을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감을 잡는 정도라고 할까요??

재미있는 만화로 개념을 열고 수학임책 문제로 개념을 잡아주고

 교과서와 연계된 체험학습으로 연결짓고 있는데요

 얇지만 알차게 오목조목 담겨있다고 보심 좋을꺼같아요^^

 

또한 1주에 2단원씩 4주면 한학기 예습은 끝 가장 기본에 충실하며

 부담없은 학습량탓에 아이역시 힘들어하지 않는 부분이 참 맘에 들었어요 ^^

스스로 펼쳐서 풀어낸다면 그럼 전 일단 반은 성공했다구 보거든요 ㅋ

ㅎㄱ습ㄱ획표도 어렵지 않고 딱 일목요연하게 한페이지에 정리되어 있구요

 4주정도 하루 3-4페이지정도 소화하는 정도면 어렵지 않게 아이도 느끼고 부담감없이 진행할꺼라 믿어요

 

 

 

읽는건 워낙 좋아하는 녀석이라 꼼꼼하게 스토리텔링 부분부터 개념열기

(만화로 되어 있어 흥미유발에 좋아요 ㅋ 요런 요소는 아이들에겐 필수불가결한듯해요

 만화적 요소가 학습적 부담은 최소화하며 즐겁게 개념을 익힐 수 있으니 말이죠)

수학익힘책문제로 익히기 역시 개념확인을 통해 네모박스안에 설명을 해주구요^^

문제량도 많지가 않아 아이가 금방 풀어내더라구요

 

 

 

초등 저학년때는 사실 좀 놓치고 놓아둔 부분도 많았어요

그런데 이제 3학년에 올라가니 특히나 수학은

한층 깊이도 있어지고 어려워져서 좀 푸는 습관이나 지도해줄 필요성이 많아지더라구요

올 겨울방학동안 3학년 1학기를 대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만나는

 방학잡는 큐브수학으로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어요^^

부담없이 아이가 진행해주니 흐뭇합니다^^

이정도 부담없이 정복하면 3학년 즐겁게 수학을 만나지 않을까 싶어요^^

 

 

 

http://www.lovemoms.c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