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오현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진정한 나의 가치 나의 소중함을 한번쯤 돌아보게 했던 책~!!

오랫만에 책꽂이에서 이 책을 꺼내 들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동생이 추천해주었던 이책을 결혼전에 읽고 한동안 잊고 있었다

그러다 책장정리를 하다 발견한 이 책을 꺼내들며 그때와는

또 사뭇 다른느낌으로 이 책을 읽기시작했다

젊은 시절의 나의 상황 지금 시간이 흐른뒤의 나의 모습이 달라서일까??

한층 와닿는 느낌도 다르고 연말이란 상황탓에 ....

아...조금은 무심코 나를 남에게 인정받기위한 내자신 혹은 잘보이기위해

나를 내면을 잊고 살았던것 같아 내 자신을 다시 거울에 비춰보게 된다

 

지은이 웨인 다이어는 자기계발 분야 뛰어난 영향력을 가진 심리학자이다

그가 들려주는 행복한 이기주의자는 결코 자만심에 빠진 자아가 아닌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자신을 가꾸고 돌아볼 수 있는 내면을

채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들려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을 다시 읽으며 느낀바는 아이를 이젠 키우고 있는 엄마란 입장탓인지....

 

조금은 멀리 내 아이 교육을 위한 육아서로 선택해도 괜찮은 선택이될꺼란 생각이 들었다

자기계발서가???육아서???매치가 잘 안된다란 느낌도 드는데 이상하게 구절구절마다

아....나의 말투나 그러한 행동들이 내 아이를 남을 위한 아이로 키워나가고 있었던건 아닌가??

돌아보게 했다면....한번쯤 이런 느낌으로 만나보게 된다면 부모들에게도 권해지고 싶은 책이였다

 

여기에 제시된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되는 10계명을 잠깐 살펴본다면

1. 남보다 먼저 자신을 사랑하라

2.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말라

3. 자신에게 붙어 있는 꼬리표를 떼라

4. 자책과 걱정은 버려라

5. 미지의 세계를 즐겨라

6. 의무에 끌려다니지 말라

7. 정의의 덫을 피하라

8. 결코 뒤로 미루지 말라

9.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말라

10. 화에 휩쓸리지 말라

 

가슴속에 확~~와닿는 문구도 있고 때로는 이부분은 나와 떨어진 듯한 느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남의 잣대가 아닌 정말 진정 내면속 나를 발견하는 노력의 진가라고 할까???

괜한 걱정속에 나를 묻지말고 지금 현재 오늘의 삶을 즐기고 행복하기로 결심하라는 메세지를

독자들이 놓치지 않는다면 우리는 행복한 이기주의자의 반열에 올라설꺼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