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빵 베이커리 꽉채운 학습문고 13
권혜진 지음, 김미선 그림 / 채운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권혜진 선생님의 일기 잘 쓰는 비법

일기빵 베이커리

권혜진 지음

김미선 그림

채운어린이

 

구수하고 향긋한 향기가 전해지는 거 같아요 제목이 너무 절묘한거같아요

일기빵 베이커리 왠지 이곳에 가면 정말 일기가 잘써질꺼같은 ㅋㅋ

기대감이 상승하는거 있죠^^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기빵을 상상하는 재미^^

제목부터 끌리니 아들 휘리릭 책장을 넘기며 깔깔 웃네요

 





 

 

마침 주인공 아조아가 초등학교 2학년 같은 동갑친구였어요

요즘 슬슬 일기쓰기에 꾀가 나는 아이라 이 책이 일기쓰기의 재미를

 다양한 일기의 재미를 알려줄꺼란 생각~!!적중했어요 ㅋ

 

조아는 일기를 정말 정말 싫어해요 그나막 두줄쓰면 잘 쓴거구요 ㅋㅋ

 방학숙제로 낸 일기도 여름방학인데 눈 온 이야기를 써서

왕까탈샘에게 엄청 엄청 혼이 나구요 .ㅠ.ㅠ

 





 

 

정말 일기쓰기가 그렇게 힘든걸까요?? 조아는 역시 혼이 나두 일기쓰기는 너무 싫어요

같은 반 바름이는 참하고 모든 일을 잘하는데 ...거기다 조아를 너무 좋아하는 뭉치군 ㅋㅋ

다양한 친구들과 상황설정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어요

또한 이야기 소재가 와닿았어요 역시 권혜진 샘의 녹녹한 노하우가 재미있는 이야기로 잘 담겨진거 같아요

자기가 쓴 일기 그리고 일기몽....아이들이 일기몽을 키워나가는 과정 나쁜생각 못된 생각 부정적 생각

 쓰기싫은 일기 그리고 초록괴물의 등장과 일기요정 룰루 그리고 일기빵 베이커리~!!

 

다양한 일기쓰기에 도전하며 자연스레 일기쓰기의 재미를 알아가는 조아양~~

넘 기특하고 이쁘네요 사실 일기를 쓰다보면 뭘써야할지 몰라 멍할때가 있잖아요

 그런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의외로 많구요 그러나 관찰일기,상상일기,편지글일기, 시도 좋구

 그림도 좋구 다양한 일상의 소재들을 이끌어내 표현하는 딸기잼이라 표현도 넘 좋더라구요 ㅋ

일기빵을 먹는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하는 언어유희까지....

이쁘고 긍정적인 나만의 일기몽을 키우는 재미까지 느낀다면 아이들이 일기의 재미에 흠뻑 빠지게 되겠죠^^

 





 

 

읽고 나서 머릿속에 맴도는게 많았던 아들 이날 상상일기를 썼어요 ㅋ

 제목은 로봇행성이랍니다 ㅋ

 

우주에는 로봇 행성이 있었어요.

로봇행성은 지구보다 과학기술이 1500년 정도 앞서 있어요.

그 곳에 동글이 박사는 휴머노이드 즉 사람과 똑같이 생긴 로봇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신형로봇이 나와서 구형로봇은 분해장에 버려졌어요. 결국 구형로봇은 반란을 일으켰어요.

반란은 인가의 승리로 끝났지만 더 큰일이 벌어졌는데요

구형 로봇이 핵폐기물 공장에 버려져 로봇 요괴로 다시 태어난거예요

 로봇요괴들은 도시를 박살내고 사람들을 공격했어요

이에 맞서 동글이 박사는 강력한 전기장 공격으로

 로봇 요괴들을 무찌르고 다시 로봇 행성에 평화가 찾아왔답니다

 

ㅋㅋ 요 일기에 샘이 글을 남겨 주셨네요 ...

다양한 일기쓰기의 재미를 알고 바로 적용해보는 아들 기특하네요

 앞으로도 즐겁게 일기쓰며 나만의 일기몽을 이쁘게 키워보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