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있게 살아라
앤드류 매튜스 지음, 홍은주 옮김 / 고도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가장 소중한 이에게 전하는 행복의 메시지

자신있게 살아라

앤드류 매튜스 지음

홍은주 옮김

고도

 

책꽂이 한켠에 놓여있던 자신있게 살아라

읽어봐야지 하며 미루던 이 녀석을 집어 들었다

느낌은 앗 왜 진작 안읽어봤을까??

읽는 내내 행복한 미소가 번지는건 어쩔 수 없나보다

사람은 환경의 동물이라 했던가...

내 옆에 긍정의 말과 긍정적 환경이 주어지면

어느새 부정의 감정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듯

이책을 읽는 내내 나도 모를 자신감 급상승은

 그 메시지가 주는 행복바러스 탓은 아닐까???한다

 

땅콩 속의 진리를 담고 있는 이 책의 저자는 마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었다

아마 자기계발서를 탐독하다보면 어느새 느끼는것 중 하나는 이미 알고 있는데

 너무나 알고 있어 등한시 했던 이야기들이 아닌가를 깨닫게 된다

맞아 그게 옳아 근데 난 지금 아니야...

이런 감정 느껴본적이 없는가???

 

유난히 심히 가을을 탓던 내게 그 가을을 견딜 수 있게 해준 책이기도 했다

 한사람의 아내가 되고 한아이의 엄마가 되며 나는 나를 잃고 살았다...

그냥 뭍혀가던 내 삶에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었던건 무얼까??

찬찬히 나만의 시간과 공간을 만들며 탐독하며 자신감회복이랄까

 내겐 그 자신감을 되찾게 해준 고마운 책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생각대로 간다하지 않는가...

무의식 속에서 나는 계속 나는 못할꺼야

아니 이대로 만족하며 살아야지 혹은 새로운 도전은 넌 안돼란 주문을 하고 있었다

인정에 또 인정 나를 알아가니 지금 내 모습을 거울에 비춰보니

10년전 꾸준히 했던 나의 모습으로 지금 나일 수 밖에 없었던걸 자각해본다

 그렇다고 비관하는게 아니다 현실의 나를 인정하고 나를 사랑하게 되고

이제부터 과거에 연연하지 말며 지금 현재를 즐기고 행복한 요소요소들

 나를 바쁘게 만들고 힘을 주는 것들을 찾아나가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으니 말이다

 

책은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다양한 이야기와 예시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쉽게 읽히는 책이다

부담없이 펼치고 읽다가 진짜 자신감을 충만히 얻고 가는 책~!!!^^

무의식의 세계를 긍정의 행복의 메시지로 채워나갈 수 있는 책이다

 그래서 좋다 작은 나의 말투부터 하나하나 되새겨보며

 아~!!말이 주는 강력한 에네지도 다시금 느끼며 나는 지금 나를 아끼고 사랑하고 있다

 

시간이라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 머릿속에서 추상적인 개념으로 자리할 뿐이다.

현재만이 우리가 가진 유일한 시간이다.

이 시간을 소중하게 여겨라. 이 시간을 활용하라!

마크 트웨인이 말하였다.

"살면서 끔찍한 일을 많이 당했는데 실제로 일어난 것은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참으로 통렬한 역설이 아닌가?

장차 무슨 일이 일어날지 고민하느라 마음이 지옥이 되려거든

'지금'을 잘 살펴보라.

우리가 가진 거라곤 지금뿐인데 별 다른 문제가 없지 않은가!

지금을 살자!

 

(본문 page 72 어제도, 내일도 아니라 바로 지금이다! 땅콩속의 진리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