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달린 두꺼비, 껌벅이 - 한국안데르센상 대상 수상작 생각숲 상상바다 1
김하은 글, 김준철 그림 / 해와나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리 달린 두꺼비, 껌벅이

김하은 글 김준철 그림

해와나무

 

여기 이야기 짓는 두꺼비 한마리가 있어요

그 두꺼비는 다른 두꺼비랑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요

긴긴 겨울잠을 자고 일어났는데도 아직도 꼬리가 그대로 달려 있는거예요

그 친구의 이름은 껌벅이예요

 

다른 친구들과는 다른 자신의 모습....

없어져야할 꼬리가 그대로 남아 한해 한해 함께하며

놀림받고 암컷은 아는척도 안하는...친구예요





 

 

"엄마 껌벅이 꼬리좀 봐요...계속 친구들이 놀fl네 이럼 안되는데.."라며

 아들은 이야기에 빠졌어요 자신과 다르다고 놀리면 안된다면서 말이죠

그런데 신기한 일이 벌어져요 아니 어쩜 그건 껌벅이가 당연히 가지고 있던 능력이 발산되면서

 주의에 친구들을 끌어모으는 또다른 재주일꺼예요 껌벅이는 이야기꾼이였거든요

껌벅이가 만들어내는 이야기는 너무 재미있어 온 산을 가득 메우며 전해지고 전해졌어요

 

어디선가 들어본적 있는 이야기들은 아마 아이들에게 친숙할꺼예요

그렇게 거추장스럽게만 느껴지던 꼬리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꼬리가 되고

그렇게 껌벅이는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꾼이 되죠 ㅎㅎ

 





 

먹선과 조화로운 색이 주는 느낌이 참 좋았어요

거기다 껌벅이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판화형식으로 느낌을

달리하며 이야기속에 또다른 이야기를 경험하게 되죠

또한 껌벅이를 통해 세월의 흐름과 그 안에서 환경변화를 담아내며

놓치고 있던 그들의 이야기 가장 귀기울여 들어야할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었어요

 

잔잔한 감동이 전해지더라구요 처음엔 다름을 통해 어울리는 법을

시간이 지나면서는 떠나가는 아픔과 철학적 의미도 담아내고

세월의 흐름 속에 변화해 가는 환경 그리고 인간이 만들어낸 발전이란 명목하 사라지는 자연파괴...

그러나 그걸 두려워하지만 말고 이겨내며 또 다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독려하며 나아가는 모습~~~^^

 

그래서 한층 더 귀기울이게 되네요 ㅎㅎ

이야기하는 껌벅이가 옆에 있을꺼 같거든요^^

아직도 오래오래 살아 신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을꺼같아요 ㅋㅋ

"꾸웩, 꾸웨엑~!!"

 





 

 

아들과 껌벅이를 만나고 나서 아들은 무엇보다 껌벅이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였다구 해요

꼬리에서 울리는 이야기~!!!그 이야기를 통해 힘을 내고 즐거워하는 친구들의 모습^^

이야기는 그렇게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힘을 주는 강력함을 지니고 있죠 ㅎㅎ

더불어 환경오염이 주는 안따까움.....더욱더 환경지킴이가 되야한다란 다짐까지 해보면서 ㅎㅎ

 





 

 

껌벅이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함께 귀기울여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