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두들 놀이책 2 - 크리스마스와 겨울 친구들 똑똑한 두들 놀이책 2
피오나 와트 글, 에리카 해리슨.케이티 러벨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크리스마스와 겨울 친구들

똑똑한 두들 놀이책2

피오나 와트 글

에리카 해리슨,케이티 러벨

안토니아 밀러 그림

진선아이

 

어느덧 차가운 바람에 겨울이 다가옴을 느끼게 됩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것 중 하나는 역시 아이들에겐 크리스마스가 아닐까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한권의 책을 만나며

아들과 미리 행복가득한 연말분위기를 만들어 봤답니다

 

표지부터 너무 예쁘죠 ㅎㅎ 천사두 보이구 냐웅 루돌프와 산타클로스 눈사람과 진저브래드맨 ㅎㅎ

 여기저기 반짝이는 별과 하얀 눈송이가득한 책을 보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두들은 자유롭게 쓱쓱 그리는 그림을 뜻한다구 해요 틀에서 벗어난 여행에서

 새롭고 즐거운 생각들이 샘솟듯 자유로운 드로잉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선물할 수 있는 의미~!!

이 책은 그래서 색이 없는 공간이 많아요 띄엄띄엄 비어있는 공간들을

아이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채워나가며 크리스마스를 꾸며나가는 시간들이예요 ㅎㅎ

 

틀에 맞춰 그리기 보다는 자유롭게 표현의 자유를 주면 좋을꺼같아요

색칠공부하듯 꼼꼼하게 하지 안하도 색연필,사이펜,크레파스,물감등을

 이용해 자유자재로 칠하고 그리고 채워나가는 재미~!!

 





 

 

아들 눈에 처음에 띈 공간은 동그란 눈사람들이 가득한 공간이예요

다양한 표정과 의상과 느낌으로 하나하나 채워나가기 시작했는데요

 같이 그려봤어요 혼자해두 좋구 서로 이야기하면서 그리면 더 좋구

한사람이 눈을 그리며 손을 그리고 코를 그려주며 서로 도와가며 ㅋㅋ 채워나갔는데요

 





 

 

귀염이 눈사람 ,웃는 눈사람,화난,뿔난 눈사람, 슬픈 눈사람, 서로 사랑이 뽕뽕 샘솟는 눈사람,

천사눈사람, 괴물 눈사람까지 ㅋㅋ 다양한 생각을 표현해볼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ㅎㅎ

 





 

 

다음은 눈송이를 표현해봤어요 내맘대로 눈송이^^

하얗게 내리는 눈은 우리눈으로 보이는것 이상으로 참 이쁜 눈꽃송이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마치 현미경안을 들여다보듯 나만의 눈꽃을 꾸며주었어요

 





 

 

그 안에는 우리나라를 의미하는 태극기 모양 눈송이두 있구

세모,네모,동그라미,별모양을 다가진 눈송이두 내리구요 ㅎㅎ

 





 

 

다음은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주고

양말 속에 쏘옥 들어갔음 이번 크리스마스에 가지고 싶은 선물을 그려보기로 했어요

아들은 자기가 가지고 싶은 카드를 그리더라구요 ㅋ화염을 내뿜는 라이브온카드 ㅋㅋ

"엄마 꼬옥 받을 수 있을까??"

"그럼 산타할아버지가 잊지 않고 들려주시지 않을까??"

아직도 산타할아버지가 있을꺼란 믿음을 갖고 있는 순진한 아이~!!

 





 

 

그렇게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를 즐기며 받고픈 선물도 그려보고

소원도 빌어보며 미리미리 연말 분위기를 느껴봤어요 ㅎㅎ

표현하고 상상하고 창의적인 활동

이왕이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요 책 강추하고 싶어요 ㅎㅎ

펼쳐보면 다 얼른 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ㅋㅋ

 이렇게도 표현하고 저렇게도 표현하고 표현한걸 가지고

 직접 크리스마스때 집안을 꾸며도 넘 좋을꺼같아요^^

아기자기 채워나가고 상상하는 재미~~아이랑 즐겁게 느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