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우리말 동화 - '이름씨'가 아름다운
이상배 지음, 우지현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이름씨가 아름다운 순 우리말 동화

이상배 편저 우지현 그림

영교출판

 





 

 

재미있는 동화로 그 문장안에서 아름다운 순 우리말을 익힐 수 있는 책 한권을 아이랑 만났어요

순우리말..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말들도 있지만 아직도 생소하고

저역시 국어사전을 펼쳐보지 않으면 그 뜻이 애매모호한 우리말들이 많은거 같아요

 아이들 어휘력 향상뿐만 아니라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꺼같아 선택한 책~!!

너무 재미있게 빠져서 읽는 아이 모습 보니 흐뭇하네요

저두 같이 읽으며 아하 이런 뜻 이런 말도 있구나

일단 동화안에서 읽어내려가니 문장안에서 이해할 수 있는 요소도 많구요

 





 

 

재미있는 그림도 ㅋㅋ웃음을 자아내게 되더라구요 ㅎㅎ

<찐빵 아홉개><참 잘 한 이이야><삼형제 이야기><하느님이 준 70년><세가지의 밧줄>

<어리석은 구두쇠><사과나무의 교훈>등 짧은 동화안에서

즐겁게 읽으며 이해하고 익힐 수 있어 좋았어요

저도 좀 생소한 표현들이 많아 정말 같이 배우는 기분으로 읽었답니다 ㅋㅋ

재미있어요 어휘가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요

자연스레 문장안에서 익히고 따로 주석을 달아 풀이해주니 좋더라구요

또다시 국어사전을 펼쳐볼 필요는 없구요

 





 

 

동화를 읽고 우리말 익히기,국어사전 찾아보기,아름다운 순 우리말 퍼즐,

아름다운 순 우리말 숨은그림찾기를 통해 다시 확인해보며 내것으로 만들어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요것도 재미있게 풀어봤어요

우리말을 이해하고 찾아서 풀어내는 숨은그림찾기도 잼있구

책을 제대로 읽고 이해하고 있다면 푸는데는 어렵지 않을꺼같아요 ㅎㅎ

쭈욱 읽고 나서 다시 읽으면서 되짚어보며 풀어봤어요^^

 

일단을 이야기형식으로 짧은 동화라 부담없어요 읽는 재미도 좋구요

익힐 말에는 강조표시가 되어 있어 한층더 눈에 띄구요

 자연스레 순우리말의 아름다움도 느끼구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 좋았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