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 세트 - 전2권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 고전 세트

지음 글공작소

추천 정명순(대송초등학교 교사)

아름다운 사람들

 

공부가 되는 시리즈 한국대표 고전 시리즈를 아이랑 만나봤어요

공부가 되는 시리즈가 꾸준히 발간되고 있는데요

만나보니 이야기위주로 책읽기가 되면서

자연스레 다양한 영역의 주제에 맞춘 내용이 알차고 좋더라구요

 그래서 꾸준히 아이랑 만나며 즐독하고 있는 책 중 하나예요

이번엔 다소 어려운 고전입니다

 

고전에 대한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거 같아요

최근에 초등고전읽기에 관한 책을 읽고 아이에게 고전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던 순간이라 마침 딱 들어맞은거같아요

저 역시 어릴적 책으로 읽었던 고전들이 아직도 생각나고 푹빠져 읽은 기억이 있어

 이왕이면 쉽고 재미있게 첫 고전으로 다가가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기도 했어요

 홍길동전,단군신화,구운몽,박씨전,장화홍련전 양반전, 흥부전,심청전 등

우리 고전의 다양한 주제를 두권의 책으로 엮었는데요

 

아이에게 익숙한 이야기들 부터

다소 어려운 고전의 세계를 적절히 두권에 나눠 담아내고 있었어요

주제별로 각 고전의 특징을 분류해 쉽게 접하며 저절로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을

 오목조목 담아내고 있었어요 ㅎㅎ





 

그럼 아이들에게 고전을 읽으면 좋은 이유는 뭘까요 ㅎㅎ?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을 읽으면 좋은 이유를 네가지로 들려주고 있는데요

 

1.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줍니다

2.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고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뛰어난 이야기성,풍자와 해학 그리고 맛이 담겨 있습니다

4. 우리 고전의 참맛을 일깨워 주는 공부가 되는 한국대표고전

을 만나며 자연스레 고전읽는 재미를 알게 되죠 ㅎㅎ

 

 





 

우선 어렵게만 느낄 수 있는 고전에 대한 생각을 바꾸며 재미있게

한편 한편 읽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재구성되서 글밥수도 적당하게 담겨 있구요

부담없이 펼쳐보며 관심있는 고전을 시작으로 아이들과 만나보면 좋을꺼같아요

 

깊은 시대상이나 내용은 아직 어렵지만 고전이 주는 맛깔스런 해학과 풍자의 재미

 조상들의 지혜와 즐거움을 만날 수 있어 자주 펼쳐보며 재미있게 만나보면 좋을꺼같아요

어릴적 읽었던 고전의 재미는 아마 평생가는거 같아요

제 어릴적 엄마가 사주신 고전에 푹빠져서 밤새 읽었던 기억이 아직도 있거든요 ㅎㅎ

 그재미 이야기에 빠지는 즐거움을 아이랑 찬찬히 느껴봐야겠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