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길어지는 비결 - 과학탐구 공부하고 놀자 3
이윤정 지음, 윤현지 그림, 최동호 감수 / 학고재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다리가 길어지는 비결

이윤정 글 윤현지 그림

최동호 감수

학고재

 

다리가 길어지는 비결이란 제목에...아들 왈

"엇 엄마 혹시 내 다리 아님 ㅎㅎ건너는 다리???ㅋㅋ"라며 키득키득 웃음 짓는 녀석입니다

처음 책 제목을 만났을때는 앗 다리가 길어지는 비결이니 키크는 비결인가???싶어 책장을 넘겼다가 ㅋㅋ

 아니 이론 건너가는 다리구나라며 반전묘미에 놀란 책이죠 ㅎㅎ

 

그러고 보면 요 고정관념이란게 무지 무섭습니다 길어진다니

당연 신체 다리를 생각했으니 다소 반전이 있는 제목부터 끌린 다리가 길어지는 비결^^

그 궁금증 해결을 위해 아이와 책장을 넘겨 봤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하 이래서 표현을 이렇게 했구나 싶었어요

 처음 다리 하면 돌다리 크고 오래된 나무가 다리 요정도가 떠오르죠

그러한 다리가 점점 길어지고 튼튼해지고 다양한 모습을 자랑하며

 지금의 다리는 단순히 건너는 목적 이상으로 그 의미가 많이 변화하고 있죠 ㅎㅎ





 

사람들은 어떻게 다리를 놓았을까??란 궁금증을 시작으로

 다리의 진화모습을 그림과 이야기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튼튼한 다리에 담긴 비밀이야기를 통해 기둥을 여려개 받치니 튼튼한 다리가 되구

서로 누르는 힘과 당기는 힘을 통해 다리의 모양과 힘의 원리를 배우게 되구요

 

그렇게 거더교, 아치교,트러스교,현수교,사장교의 특징과 역할

실제 이 형태를 사용한 세계 곳곳의 다리를 만나보며 호기심을 해결하구요

 

우리나라의 가장 긴 다리 인천대교의 이모저모를 만나보며 그 웅장함과 기술력에 놀랐어요

안그래도 인천다녀오며 인천대교를 만났었는데 그때 기억을 떠올리며

 바닷길을 잇는 그 발상부터 그 길에 엄청 놀랐는데

이러한 숨겨진 노고와 노력이 담긴 자랑스런 다리였더라구요 ㅎㅎ

내심 뿌듯함도 느끼면서 ㅎㅎ

 

오랜 세월과 함께 한 다리의 의미와 발전과정 역사 ,과학, 문화,예술을 담아낸 다리의 모습을 통해

 다리의 모든것을 만나는 다리가 길어지는 비결~!!

그 비결을 쏙쏙 파헤치며 알아가는 재미와 즐거움을 꼬옥 만나보세요^^

 

책을 읽자마자 젤 먼저 하고싶은건 나만의 다리를 건설하라 입니다 ㅋ





 

오랫만에 가베를 꺼내 기둥을 튼튼히 세우고 자신의 이름을 건 다리를 완성해봅니다^^

요 다음 한 일은??? 정말 튼튼할까??? 충격을 가해 넘어뜨려보기 ㅋㅋ

어떤 모양이 더 오래 버티는지 혹은 엄마와 아들 중 누구의 다리가 더 튼튼한지~!!! 비교실험하기 ^^

 

다리는 참 고마운 존재란걸 새삼 느껴봅니다 아무생각없이 육교를 건너고

 차를 타고 이동했던 다리의 역할 그 길을 통해 문화가 교류하고 많은것들이 이동했던

 인간의 삶에 없어선 안되는 다리의 다양한 모습~!!!

과연 앞으로의 다리는 또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까요???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며 책장을 덮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