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

글.지도 최선웅 그림 이병용

진선아이

 

세계여러나라에 관심이 고조된 아들에게 뭔가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었어요

 아마 세계여행 나라 국기 하면 떠오르는건 아마 지도가 아닐까싶어요

 둥근 지구를 촤~~악 펼쳐낸 세계 지도를 보고 있으면 얼른 떠나보고싶은 충동이 일게 되는데 ㅋㅋ

 요즘 문화유산에도 관심이 많고 나라별로 역사에도 급 고조된 관심을 끌기에 이보다 더 좋은 책은 없겠다란 생각을 했죠

진선아이에게 나온 정말 한눈에 펼쳐보며 세계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세계지도 그림책을 선물했더니 눈이 휘둥그레 집니다

 





 

커다란 판형안에 세계전도를 시작으로

아시아/오세아니아/유럽/아프리카/북 중앙아메리카/남아메리카를 구분지어 소개하고 있구요

무엇보다 G20(Group of Twenty) 국가를 중심으로 하나하나 소개되고 있는 테마가 색다르고 좋았던거 같아요

2010년 11월 G20의장국으로 서울이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건 알고 계시죠 ㅎㅎ

 아들도 어렴풋하게 나마 뭔지 정확히는 몰라도 중요한 국제회의가 있었다란걸 알고 있고

그 나라별로 경제적인 부분까지 생각해보며 펼쳐보는 지도는 흥미만점이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급 관심이 있는 세계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표현된 마지막 장에선

 한눈에 곳곳의 유산들을 실제 사진과 만나보며 푹빠졌죠 ㅎㅎ

인도의 타지마할, 달에서도 보인다는 중국의 만리장성,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우리나라의 석굴암과 불국사등 실제 사진과 지도로 만나니 좋더라구요

 





 

쉽게 펼쳐보고 이해할 수있어 좋구요 그 나라들의 특징과 문화에 대한 설명부분도 재미있지만

 무엇보다 한눈에 쏘옥~~들어오는 그림이나 지도의 모습이 가장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큰 판형안에 담아내니 시원시원하구요 한권정도 두고두고 활용하기 너무 좋을꺼같죠^^

나라별로 똑똑해지는 세계지리퀴즈를 풀어보는 재미도 좋아요 다소 어려운 부분은 패스하구요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서로 문제내고 맞추기 놀이도 해보구요





 

쭈욱 한눈에 펼쳐 세계지도를 만나보고 집에 있는 세계지도 퍼즐 맞추기에 빠졌어요 ㅎㅎ

 다시 되짚어보며 여기는 아시아 이곳엔 우리나라와 일본과 중국, 역시 러시아는 넓은 대륙이구나....

앗 캥거루 코알라 이곳은 오트스테일리아다 ㅋㅋ 에팔탑이 보이는프랑스도 보이구 ㅎㅎ

 종알종알 거리며 세계지도 퍼즐을 맞춰보고 나선





 

퀴즈 놀이를 해볼꺼래요...

그래서 일단 대한민국,일본,베트남 국기를 그려 이쁘게 오린다음 준비하구요

국기를 내려놓고 서로 문제를 내서 올바른 나라를 먼저 드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라네요 ㅋ

지금까지 알고 있는 나라들의 지식을 총동원해서 ㅋㅋ 서로 문제를 내고 맞추는 재미에 빠졌는데요

 계속 나라를 추가해서 다 도전해보기로 약속했어요

 

세계지도를 펼쳐놓고 보면 정말 가볼곳도 가고 싶은곳도 우리가 모르는 나라도 정말 많다란걸 느끼게 되요

 정말 세계는 넓다~!!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을 보면서

 한층 더 흥미를 느끼며 세계곳곳을 여행하는 재미에 푹빠졌던거 같아요

아이에게 펼쳐보며 함께 세계 곳곳을 여행해보세요 ㅎㅎ

사고가 넓어지고 다양한 나라의 지형 문화 역사를 만나며 여행해보는 재미를 듬뿍 안겨주심 너무 좋을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