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저절로 고사성어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공부가 되는 저절로 고사성어

지음 글공작소

추천 정명순(대송초등학교 교사)

아름다운 사람들

 

아름다운 사람들에서 출간되는 <공부가 되는> 시리즈를 읽다보면

 정말 저절로 흥미를 줄 수 있고 익힐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몇권 만나보면서 이야기형식으로 진행되며 공부라기 보다는 즐거운 책읽기를 유도하다보니

 <공부가 되는>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아이와 만나보게 되네요 ㅎㅎ

 

이번에 만난 시리즈는 고사성어랍니다

고사성어는 우리말 실력과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데 필요한 부분이죠

한자를 사용했던 민족인 만큼 아직까지도 뗄수 없는 고사성어....

고사성어의 의미를 알고 활용할 수 있으면 그만큼 우리말 실력 향상에도 좋고

 지적인 활동 어휘사용에도 고급스러워지며 더불어 한자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되는거 같아요





 

<공부가 되는 저절로 고사성어>의 좋은 점을 책 서두에 나열하고 있었는데요

1. 교과서에 나오는 가려 뽑은 고사성어

2. 이야기로 배우는 재미있는 고사성어

3. 우리말 실력과 생각의 힘을 키워 줍니다

4. 공부의 즐거움을 깨치는<공부가 되는> 시리즈





 

라고 정리되어 있는데요 그 중 이야기로 배우는 부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흥미롭게 고사성어의 유래를 짧은 이야기글로 풀어내고 있어 무작정 외우지 않고도

 의미를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집필이 흡족합니다





 

저두 아이랑 같이 읽으면서 잘 몰랐던 막연하던 의미도 알게되고

같이 읽으면서 한자공부에 대한 욕십도 들더라구요 ㅋㅋ

기존에 익숙하게 알고 있던 고사성어부터 잘 몰랐던 고사성어의 유래도

 함께 읽고 이해하며 차근차근 책장을 넘겨 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읽어도 좋구 찾아보며 원하는 고사성어 위주로 만나도 좋구요

뒤에 찾아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 두고 두고 곁에서 고사성어를 아는 즐거움을 줄 수 있을꺼 같아요^^





 

부쩍 관심을 두고 있는 고사성어라 재미있게 만나봤어요 만나보고

쉽게 기억에 남고 떠오를 수 있는 고사성어 네개를 찾아 카드를 만들었어요

 뜻과 한자를 보고 독음을 써보고 맞추기 놀이를 했는데요 ㅋ

힌트도 살짝 줘가며 아리송 아리송 하던 고사성어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만들어봤어요 ㅎㅎ





 

공부가 되는 시리즈를 볼때마다 느끼는건 읽은 재미를 통해

 저절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부가 제일 재미있다란걸 새삼 느끼게 되는거 같아요

지루하지 않는 스토리 전개 이야기 자체가 자꾸 펼쳐보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거든요^^

아이들이랑 즐겁게 펼쳐보세요 ㅎㅎ 고사성어도 유래를 알고 이해하며 스토리로 만나면

 단순히 외워야하는 게 아니라 즐겁게 이해하며 삶에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친구가 될꺼예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