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우리문화유산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가 되는 우리 문화유산

지음 글공작소

추천 정명순(대송초등학교 교사)

아름다운 사람들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부가 되는 시리즈...

이번엔 아이랑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책을 만나봤어요

이 시리즈 중 공룡백과랑 별자리 이야기에 반해 챙겨보기 시작한 시리즈인데요

하나의 주제를 통해 심도있게 집필되서 좋았구요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은 이야기위주와 다양한 실사와 그림들이

 눈길을 끌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만족스러웠어요





 

우리 문화유산이란 주제안에 그 안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서 (삼국유사 사기 이야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

의미를 찾아보고 사진과 배경지식을 쌓아보며 만나 볼 수 있어 좋았구요

그 중 아이랑 경주에 다녀왔던 다보탑과 석가탑의 모습에 와우 다시금 떠올려보기도 했구요

 

눈에 익은 우리 문화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가 지루할 틈 없이 책장을 넘기게 했어요





 

아이들이 공부가 되는 우리 문화유산을 읽으면 좋은 이유를 설명하고 있는데요

1. 우리 문화 유산 이야기를 통해 역사에 재미를 붙여 줍니다.

2. 우리 조상이 남긴 최고의 예술과 과학의 현장입니다.

3. 상상력과 생각의 출발점입니다.

4. 조상들의 정신과 지혜를 배우는 공부가 되는 우리 문화 유산

 

음 역사를 알아가는건 자신의 뿌리를 알고 자존감을 키워나갈수 있는 일이라 생각해요

 역사적 부분에 관심을 두고 있었구 유사 사기 이야기를 접하며 자연스레 결부지어

 문화유산과 사진으로 만나니 파노라마처럼 이어지는 듯한 부분...^^

불국사와 석굴암을 시작으로 다보탑과 석가탑, 황룡사, 해인사와 팔만대장경, 오죽헌, 낙화암, 하회탈,선운사등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긴 문화유산이 주는 감동과 자부심은 ㅎㅎ

쭈욱 읽어보며 새록새록 가슴에 새겨보았답니다

아직 제대로 역사투어를 시작하지 않고 겉핥기식으로 진행했는데 이 책을 아이랑 만나보며

 체계적으로 쭈욱 다녀봐야겠다란 생각을 했어요

 

책을 통해 만나고 그 지식을 실제 역사현상에서 직접 보며 느낄 수 있는 시간들 말이죠

그 중 경주를 스치듯 지나간 탓에 첨성대를 가보고싶었는데 ㅋㅋ 아직 못가봤어요 ㅎㅎ

 이 책을 보며 신라 첨성대가 눈에 밟혔나봐요 ㅎㅎ 그래서 아이랑 뜯어만드는 세상으로 첨성대를 조립해봤어요





 

워낙 만들기를 좋아해서 역사시리즈를 많이 만들어봤는데요 ㅋ

 책속 실제 첨성대와 비교도 해보고 하나씩 올려보며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배워볼 수 있었던거 같아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 일단 책장을 펼쳐 우리 문화유산을 통해 빛나는 우리역사현장을 아이와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