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6 - 정글 구출작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6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과학영웅 6

정글 구출작전

글 김강민 그림 신영미

중앙 m&b 주니어

 

슈퍼히어로 벤과 함께 떠나는 과학모험~!!

지난 아마존 정글에서 위기에 빠진 벤과 토르(외계인)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애니매이션으로 벤10를 아이랑 잼있게 보고 있어 ㅋㅋ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가 놓치지 않고 찾아보고 즐기는 책 시리즈 중 하나가 바로 과학영웅인데요

 

우선 자기가 좋아하는 슈퍼 히어로와 떠나는 모험이라 애니매이션과는 또 다른 즐거움과 흥미를 가져다 주구요

 그 안에서 지루하지 않게 과학이란 분야를 접하고 모험을 즐기는 콘텐츠가 좋았어요

거기다 과학선생님(문미정 과학 샘)의 정확한 콘텐츠가 담겨 있어

놓치지 않고 모험 속 과학이야기를 풀어주고 있어 과학지식을 쌓아나가기에도 넘 좋구요

읽고 덮어버리는게 아닌 워크북이 함께 있어 다시 되짚어 보며 정리해볼 수 있는 부분도 알차구요^^

 





 

이번 6권엔 부록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토이가 들어 있었어요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중 ㅋㅋ 랜덤~!!

 아들이 아가때부터 곤충에 큰 흥미를 보였는데요 그 중 장수풍뎅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ㅋㅋ 

책과 함께 너무 좋아하는 장수풍뎅이 토이까지 ㅋ 태엽방식이라 요게 움직인답니다^^

 





 

밀렵군 킬고어대령에 의해 쑥대밭이 되어가는 아마존 정글...

그 안에서 불길의 위험에 싸여 죽은 고비에 빠진 벤과 토로는

구사일생으로 친구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목숨을 건지게 되죠

그러나 돈의 욕심에 빠진 킬고어 대령의무잡이 포획은 거침없이 진행되고

 그 과정에서 토로가 외계인임을 알고 잡아가게 되죠

 

그 속에서 그렇게 찾아다니던 맥스 할아버지의 배관공 시절 친구

 리처드 아저씨도 타잔의 모습으로 나타나 모험에 동참하게 되죠

또한 아마존 열대우림의 깊은 곳 마추픽추를 만나는 즐거움,

다양한 희귀동물들과 그 먼 옛날 토로의 조상들이 남기고 간

 (상상이 가미된..실제인지도 모르죠^^)지상화의 모습를 보는 즐거움도 느끼게 될꺼예요





 

무엇보다 왜 자연을 아끼고 보호해야하는지를.....다시금 절감하게 된 책이였어요

킬고어 대령에게 붙잡힌 토로의 이야기가 참 인상적이였어요

 

지구 동물이 멸종하든 말든 상관없다는 킬고어 에게 던지는 토로의 말...

 

"인간은 동물과 함께 조화를 이루며 살아야 해! 동물이 사라진 세상에서 인간이라고 잘 살아남을 것 같아?

그리고 지구에서 살던 동물이 멸종된다는 건 온 우주를 뒤져도 그 동물을 두 번 다시 볼 수 없다는 뜻이야."

 

유익한 내용과 환경이란 부분 밀렵으로 인한 희귀동물의 멸종, 아마존 열대우림의 아름다움과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야할 이유를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배워나가게 되겠죠

흥미로운 모험속에서 멋지게 친구들을 구하고 해결해내는 과정 그 안에서 영웅이 되는 즐거움도 좋았어요^^

다음엔 벤이 어떤 모험을 할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