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2
톰 팃 지음, 루이 포예 외 그림, 송경은 옮김, 손정우 감수 / 해와나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2

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

글 톰팃/ 그림 루이 포예, 미하일 볼코프

옮긴이 송경은

원리 설명.감사 손정우

해와나무

 

과학을 좋아하는 아들이 요즘 실험위주의 과학에 한창 빠져 있는 요즘

집에서 쉽고 잼있게 아이와 할 수 있는 책이 있을까 살펴보다

놀면서 배우는 초등 과학 실험을 만나게 되었어요

100년전 톰팃이란 분이 아들과 함께 일상속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실험들을 흑백의 그림으로 엮은 이야기를 현대에 맞춰 새롭게 살을 붙혀 탄생한 책이였어요

 

기존에 만나던 과학도서와는 차별화된 느낌...

집에서 간단한 재료 준비만으로도로 누구나 쉽게 아이와 즐길 수 있는 과학~!! 궁금했어요^^

거기다 생활속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소요소들이 흥미를 가져왔구요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두번째 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과학을 간단하게 쉽게 만나서 부담없이 만나봤답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책장을 넘겨보면 이야기가 전개되듯

참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간단한 재료들...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가위, 물, 양초, 성냥, 그릇,동전 등 실생활에서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통한 간단한 실험들이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각 실험마다 준비물과 흑백의 그림 그 안에 컬러로 현대적 그림이 교차되며 보는 재미가 있구요

 그대로 그림만 봐두 쉽게 따라해볼 수 있어 좋았던거 같아요





 

 

생활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 중 아들이 간단하게 해보고 싶어 한 실험은 초와 깔대기 실험이였어요

과학 6학년 2학기 여러가지 기체 단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교과연계가 되도록 학년과 내용이 나와 찾아보기 좋구요 )

과학 원리에 대한 부분도 따로 뒤에 정리가 되서 실험 후 찬찬히 아이와 만나보심 좋을꺼같아요

 







 

 

준비물은 초와 깔때기, 성냥만 있으면 되요

깔때기를 들고 촛불을 입으로 불어서 한번 꺼봐 라는 시작으로 실험이 되는데요

간단한 흑백의 그림만으로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좋았구요

실제로 깔때기에 대고 힘껏 불어도 꺼지지 않는 촛불이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거기다 반대로 불꽃이 마치 깔때기 안으로 빨려 들어갈 것처럼 보이는 현상도 말이죠

 





 

그런데 이번엔 깔때기를 기울여서 불꽃이 깔때기 가장자리쯤 오게하고

 훅~~하고 불면....촛불이 꺼진다란 사실 ㅋㅋ

위치를 변행해보며 왜인지를 찾아보며 몇번을 실험했는지 모르겠어요^^

어렵지 않게 과학원리를 알고쉽게 일상 속 현상에 의문을 갖게 하고 그걸 실험해보며

 아이들의 다양한 과학적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을꺼같아요

 

그렇게 과학을 일상 속에서 부담없이 아이와 간단하고 쉬운 실험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과학고전이였어요

지금으로부터 100년전에 이미 베스트셀러였다는데 ...

이렇게 지금과 쉽게 통하며 과학을 즐길 수 있는게 참 신기하고 좋더라구요

 

아이랑 부담없이 잠시 잠깐 정말 놀면서 만나면 어느새 엄마도 아이도 과학실험을 즐길 수 있을꺼같아요^^

복잡할꺼 같다구요 ㅋㅋ 책장을 펼쳐보세요 ㅎㅎ 와우 이정도 쯤이야 라며 아이랑 실험을 하게 되실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