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2 - 제우스와 헤라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2
박희진 그림, 김영훈 스토리, 손영운 기획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제우스와 헤라

그림 박희진 스토리 김영훈

추천 한기상(서울대 명예 교수)

(주)학산문화사

 

만화 그리스 로마신화를 통해 한층 실감나고 그 상황들을 보여지듯

그려낸 이야기에 요즘 푹 빠진 아들 (주)학산문화사의 그 두번째 이야기 제우스와 헤라를 만나봤어요

제우스하면 신들의 제왕...그가 신들의 제왕으로 군림할 수 있었던 수많은 전쟁을 겪고 드디어 그 자리에 오르는 과정~!!

그리고 예언을 통해 올림푸스 12신을 구성하고 굳건히 만들어나가는 과정이 2권에는 담겨 있었어요^^

 

스토리라인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잘 풀어내고 있구요

 무엇보다 일러스트가 참 맘에들더라구요 아들역시 한 페이지 한페이지 넘기면서 신들의 모습

마치 기존에 다양한 미술전에서 만났던 그 안에 표현된 신들의 모습을 보듯~!!함께 빨려들어간거같아요^^





 

 

1권 제우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편을 만나고 푹 빠져 역시 2권도 푹빠져 읽고 또 읽어내려가네요

반복적으로 읽다보면 한층 스토리이해도 되지만 특히나 그 신들의 계보가 눈에 보인다고 할까요???

나름 쭈욱 나열할 정도로 푹 빠져 있는 아이랍니다





 

볼수록 신들의 모습이 참 매력적이예요 제우스의 모습 질투의 화신이 되는 헤라의 모습~!!

진정 사랑하는 눈빛과 공감하고 동요하는 모습 그 주변의 다양한 건물들 의상들....

한편의 애니매이션이 머릿속에 그려지듯~!! 아이랑 함께 읽으며 참 빨려드는 매력이 있는 책이였어요^^

기존에 다양하게 그리스로마신화를 접했던 아이라 더 흥미롭게 만나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요즘 읽는 그리스로마신화중 단연 젤 잼있다고 꼽을정도로 푹 빠져있죠^^

사실 엄마인 저두 보고 또 보고 읽어요 ㅋㅋ 제우스의 바람기라 하죠

신들의 제왕으로써 자신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그 과정이 사실은 지금 우리시대엔 불륜이라 할 수 있지만

그 시대 그 당시 영토확장과 왕권강화등의 시대배경을 통해선 정당한 부분 이해해야할 부분들이죠

그래도 여자의 질투심은 어쩔수 없죠 ㅋㅋ

헤라의 질투어린 눈빛에 섬뜻함도 느껴지구요 ㅋㅋ

 

그래도 사랑이라 말하며 신을 넘어 사람들과의 사이에서 자신의 입지를 굳히며

 12신의 모습을 잡아나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지고 있답니다





 

 

중간중간 스토리 부분에도 다 설명되지 못하는 부분들을 따로 정리해서

 역사적 부분을 통해 설명되어 지는 부분도 이해를 높이는데 참 좋았어요

갠적으로 제가 읽으면서 공부가 되더라구요 좀 막연하게 그리스로마신화를

접하고 이해하고 있었던 탓에 큰 도움도 되구요

이런 부분도 아이역시 흥미롭게 받아들이며 꼼꼼히 읽어 좋았구요 ㅎㅎ





 

읽고 나서 그래도 티격태격해도 제우스와 헤라의 모습이 기억에 오래 남는 아들~!!

제우스신과 헤라여신의 사랑이 샘솟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그려주네요 ㅋ





 

사랑하는 맘 표현엔 하트가 제격이라며 여기저기 하트도 뿅뿅 그려주구요 ㅋㅋ

큐피드(에로스)의 사랑의 화살도 잊지않구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