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뻥쟁이
다케우치 쓰가 글.그림, 임정은 옮김 / 학고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아빠는 뻥쟁이

다케우치 쓰가 글 그림

임정은 옮김

학고재

 





 

 

제목부터 참 잼있어요 아빠는 뻥쟁이 ㅋㅋ

제목에 빵 터진 아들이 쭈욱 읽어보더니 ㅋㅋ 우리 아빠랑 닮았다구 키득키득 웃네요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가끔은 황당하고 있을 수 없는 이야기지만 왠지 정감어리고

 친숙한 그 이야기가 솔솔 잠을 오게 하는 마력같은 아빠란 존재~!!

 





 

"아빠, 나 잠이 안와."

"그래? 재밌는 이야기 하나 해 줄까?"

"어떤 이야긴데?"

"일호가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야."

 

잠자리에 든 일호..그런데 도통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어요

 그러자 옆에서 아빠가 일호가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들려주죠 ㅎㅎ





 

오래전 아빠가 만든 이야기라며 으흠 하고 시작하는 아빠의 모습^^

다섯살이 된 일호가 여행을 떠나며 다양한 일을 겪는 과정이 담겨 있어요

 화려한 색감이 가득담긴 일러스트가 눈에 띄죠 ㅎㅎ

 아이의 그림처럼 일호의 모습도 귀엽습니다 이야기 중간중간 아빠와 일호의 대화도 흥미로워요

 자꾸 어설픈 듯한 아빠의 이야기에 자꾸 질문하는 일호 ㅋㅋ

 

이야기속 일호는 수영도 잘하고 돈이 없어도 먹고 싶은걸 맘껏 먹어도 되구 ㅋㅋ

고민하며 아빠랑 이야기도 다시 꾸며보는 즐거움을 느끼며 멋진 모험을 떠나게 되죠

 

그러다 무서운 괴물과의 사투를 벌여야하는 위기의 순간

차돌이가 투입되지만 무시무시한 괴물을 감당하기엔 버겁죠...

이때 등장한 영웅이 있었으니 ㅋㅋ 그건 바로바로 ㅋㅋ 상상에 맡길께요^^

조금은 엉성한듯 ....엉뚱하고 일호 중심으로 모든게 유리하게 통하는 이야기지만

 그 안에는 아빠가 아들에 대한 사랑이 녹녹히 묻어 있었어요

 또한 아이들의 영웅 아빠란 존재가 마지막에 부각되며 ~!!!

때로는 엉뚱하고 때로는 앞뒤가 맞지 않는 허황된 이야기속이지만 아이들에게 아빠란 존재는

그렇게 자신을 번쩍 안아주는 든든한 영웅이란 메시지를 담아내는 아빠는뻥쟁이^^

 

아빠의 두꺼운 팔위에 매달려 공중 그네를 타듯...

아빠와 나란히 누워 아빠의 이야기에 폭 빠져보는 즐거운 상상이 가득한 동화였어요

 

 





 

읽고 나서 영웅이 나타나긴 전 차돌이가 호랑이로 변신해 괴물과 싸우는 장면이 인상적이였다네요

 그 과정에서 나중에 짜잔하고 나타날 영웅을 잠시 숨겨두고 요건 비밀이래요

아빠한테 이따 보여준다고 꼬옥 숨겨둔 영웅의 모습 ㅋㅋ 저두 넘 궁금한데 ㅋㅋ

 아마 하늘을 나는 슈퍼맨같은 영웅~!!무거운걸 번쩍번쩍 드는 힘이 장사인 영웅 그 영웅은 맘속의 아빠라며 ㅋㅋ

살짝 힌트만 주는 녀석~!!

 

대충대충 아빠가 만든 이야기지만 그래서 더 잼있고 정감어린 아빠는 뻥쟁이 ㅎㅎ

잠들기전 나란히 누워 아빠가 꼬옥 읽어줘야할 동화랍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