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영웅 2 - 사라진 청룡필 한자영웅 2
김언정 글, 조준희 그림, 김언종 감수 / 중앙M&B주니어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한자영웅 2

사라진 청룡필

글 김강민 그림 조준희

콘텐츠 감수 김언종

중앙m&b주니어

 

한자영웅 1권 청룡왕 동해를 만나고 너무 너무 기다렸던 2권 사라진 청룡필이 드디어 나왔어요^^

한자영웅의 묘미는 기존에 나온 한자 학습만화와는 뚜렷한 차별성이 있는데요

그건 책 속에 한자의 기본적인 원리에서 부터 구조를 차근차근 지루하지 않게 자연스레 짚어주며

 이해하고 부수를 이용해 쉽게 접근하고 있어 어떤 어려운 한자라도

조합,원리를 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란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딱 읽고 나며 그 부분이 오래도록 머릿속에 남아 아이 스스로 안보이던 부수를 찾고 그 의미를 유추해볼 수 있다란거죠

따로 한자 공부를 시키지는 않지만 자연스레 한자영웅을 통해

 요즘은 부수 214자를 통해 한자의 핵심원리를 배우고 있어요

 

정말 무작정 외우는 시대가 아니란걸 이 책으로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그 원리를 알고나면 정말 쉽잖아요 어릴적 공부할때도 막상 무조건 외우면 돌아서면

 잊어버리던것들이 원리를 알고 있음 성인이 되서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듯이 ㅋㅋ

 

부수-한자-한자어로 연결지어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접근하고 있어

 읽는 내내 재미있었던거 같아요



 

사실 1권 읽을때부터 언제 나올까 기다리던 책이라 집에 도착하자 마자 빠져들었어요 ㅋㅋ

키득키득 웃기도 하고 원리를 같이 알아가면서 즐독중이죠^^



 

청룡왕 동해이 철없는 행동으로 벌을 받아 지상으로 추락하게 되죠

쥐로 변한 스승 고신 선생과 함께 말이죠 부수와 한자의 쓰임새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면

청룡필의 힘을 끌어낼 수 있지만 아직은 실수투성이인 동해...

 

 



 

고신선생의 가르침으로 조금씩 한자의 원리를 깨우치며 그 힘을 느끼며

 율희와 길을 떠나다 빼빼마른 말한마리가 다가옵니다

생김새는 볼품없지만 영악한 모습에 고신선생은 단번에 명마로 여기지만 동해와의 마찰을 피할 수 없었죠 ㅋ

 거기다 머리카락요괴의 손에 청룡필을 빼앗기게 되고 음식에 탄 독으로 동해의 몸은 점점 얼어버리게 되는데......

 

스토리가 참 잼있어요 특히 이번 권에선 말의 활약이 ㅋㅋ 마지막 동해를 살려내는 1등 공신이라 할까요???ㅋ

거기다 율희의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변신술과 권력에 눈이 잠시 멀었던 머리카락요괴의 실상

그리고 그 요괴가 율희의 감정을 앗아간 나쁜 녀석이란 사실.....마지막 율희이 미소~!!

다음을 기약하는 사악한 기운까지 ㅋㅋ

읽을 수록 빠져드는 한자영웅이였답니다

 

 



 

한자영웅 심화학습 워크북이예요 뒤에 합본으로 수록되어 있는데요

2권에 등장하는 한자의 음과 뜻 부수를 배우고 만화컷을 통해 좀더 잼있게 한자의 원리를 이해하고

 적어볼 수 있는 공간이예요 본문 안에서 만났던 한자만을 따로 똑 떼어 적어볼 수 있죠^^

부수의 위치와 명칭도 알아보고 214자 부수 모음도 되어 한눈에 볼 수 있구요 ㅎㅎ



 

그리고 재미있는 놀이로 연결되는 한자기억 보드게임~!!!

보드게임 판과 부수한자카드 40장이 있어요 놀이로 한자를 기억하고 즐길 수 있어 좋았죠 ㅎㅎ

즐겁게 한자찾기 놀이에 빠져 있습니다 쭈욱 펼쳐놓고 그림속 빈칸에 알맞은 한자를

찾아 보는 요걸 먼저 찾는 사람이 승리로 규칙을 정해 하니 ㅋㅋ 눈동자가 요리조리 ㅋㅋ



 

그렇게 찾아서 완성~!~!~!다양하게 응용해서 놀이하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겠죠^^

우리때는 정말 무조건 쓰고 외우고 한자노트 가득 채우던 기억이 많은데 ㅋㅋ

 넘 잼있게 한자 원리를 알아가며 부수로 배워나가는 한자영웅 덕에

요즘 아이랑 한자재미에 푹 빠져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