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기 아들 미루기 엄마 아이앤북 인성동화 8
박현숙 지음, 지문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루기 아들 미루기 엄마

글 박현숙 그림 지문

아이앤북

 

제목을 보고 딱 우리 母子 모습이네란 생각을 했어요 ㅋ

제목처럼 미루기 아들 미루기 엄마의 모습~!!!

뭐하나 할까???요거 하고 하면 안될까?? 그럼 좀 있다 요거 먼저 하고 할래요...ㅋㅋ

 

생각해보면 저두 어릴적 좋아하는건 무지 빨리 했는데 싫고 해야하고 검사받아야 하는것들은

 왜 이리 뒷전이였는지 아이의 맘을 한번쯤 더 생각해보게 되고 읽어보게 된 인성동화였어요^^



 

 

아들도 읽고 나선 ㅋㅋ 키득키득 웃으며 우리랑 비슷하다 그쵸 엄마 이러더라구요 ㅋ

엄마는 침대에 걸터 앉았어요. 눈을 갸름하게 뜨고 입을 꽉 다문 채였어요.

화가 머리끝까지 나 있다는 증거예요.

이럴 때는 고개를 숙이고 눈초리를 축 늘어뜨린 불상한 얼굴을 만드는게 최고예요 ...ㅋㅋ

차누리....언제나 미루고 닥쳐야 일기도 쓰는 엄마가 불러주면 받아적고 있는 아침 풍경 속 차누리...

엄마가 노래를 하네요 미루기 대자~~앙 하구요 ㅋ

그걸 그대로 적어내려가며 안하고 가는것보다 낮다고 생각하며 ㅋㅋ

 

텔레비젼 앞에 붙어앉아 만화에 빠져 목욕도 뒷전...

하굣길에 뽑기기계앞에서 시간보내며 학원도 빼먹을 궁리중 ㅋㅋ

여느아이들의 모습이 아닐까싶어요 요런 심리를 다 가지고 있는듯..

마지못해 엄마손에 이끌려...해야할 일들이라면....서 말이죠^^

 

그런데 엄마도 미루는 습관이 있었어요

아빠가 미루지말라하는데 엄마는 도대체 뭘 미루고 있는걸까요 ?

 

어릴적 제 모습을 보는 듯..지금의 내 아이를 보는듯 그렇게 함께 공감하며

 이제 미루지 않을래요라고 함께 다짐하고 지금 습관들을 돌아볼 수 있었던 동화랍니다

아이입장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구 아이역시 부모의 입장을 생각해보며

할일을 미루면 어떻게 되는지 또한 중요하고 급한 일들을 구분해 볼 수 있었던 시간들...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시면 좋을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