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전래 동화 - 1, 2학년 수록도서
임지숙 엮음, 이시현 그림 / 세상모든책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7차 개정 교육과정 1,2학년 수록도서

교과서 전래동화

엮은이 임지숙 그림 이시현

세상모든책

 

교과서 속 전래가 한권의 책 속에 쏘옥 담겨 있는 교과서 전래동화를 만났어요 ~!!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들 자주 접하던 전래동화를 한권으로 쏘옥 만나는 재미에 빠졌답니다

지금 2학년 아들...

요즘 국어 어휘력이 부각되고 있죠 모든 교과과정의 기본 어휘력...

문제를 접해도 이해하지 못해 틀리는 경우가 많아지며 책읽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교과서와 관련된 도서들에 대한 관심도 한층 더 커진듯합니다 우리조상들의 지혜가 가득 담긴 전래동화

눈에 귀에 익숙한 전래동화를 가득 만나봤어요

 





떡시루 잡기, 흥부와 놀부, 신녀와 나무꾼, 해치와 괴물 사형제, 개와  돼지,견우와 직녀등

 21개의 전래동화가 담겨 있어요 아이들이 1학년 2학년때 교과서 속에서 만나게될 전래들이죠

이미 만났던 전래들이라 쉽고 재미있게 술술 읽혀지네요

 

거기다 국어가 재미있는 전래동화 13편이 또 수록이 되어 있구요

그림이 참 친숙해서 작가연혁을 살펴보니 잠들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그리신 이시현 선생님 이시더라구요 ㅋ

이책이 아들에게 인기가 많아 두고두고 펼쳐보던 책이였거든요^^

 

전래내용이 길지 않게 부담없이 담겨 있어요 그러다보니 좀 축소된 느낌도 있지만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책장을 넘기며 전래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는 책이라 보심 될꺼같아요

 



 

책 보자마자 쭈욱 단숨에 다 읽어버리네요 ㅋㅋ

워낙 좋아하는 주제라 잼있게 읽었어요

각 전래별로 학년과 학기 교과내용이 함께 수록되어 찾아보기도 좋구요

 교과서 전래동화로 다양한 전래를 접해주고 좀더 심도 있는 부분은 따로 또 책을 만나보심 좋을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