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법원 미래탐험 꿈발전소 2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법원-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국일아이

 

꿈을 키워나가는 아이들에게 이책은 참 좋은 길라잡이가 되는거 같아요

직접 모든걸 다 체험해보고 결정하면 그게 가장 좋은 일이지만

너무나 많은 직업군을 몸소 체험해 보는건 쉬운 일이 아니죠 ㅎㅎ

그래서 책이 그만큼 소중한 역할을 하는거 같아요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 중 아이와 법원에 사회정의 실현의 장 법원에 대해

 판사,검사,변호사, 노무사에 대한 직업에 대해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봤어요

 



 

함께 이야기를 떠날 주인공들이예요

장난꾸러기에 말썽쟁이지만 위기에 처한 삼촌을 구하기 위해 멋진 기지를 발휘하는 미르

꼼꼼한 성격에 공부도 잘하는 필기왕 보리

엉뚱한 생각과 사고로 위험한 로봇 무쇠돌이를 만들어낸 공박사

정의실현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변호할 자세가 되어 있는 미르와 보리 아빠

그리고 온통 손에 들어가면 뭐든 무서지는 ㅋㅋ 마이너스의 손 최고석삼촌

 



 

위험천만한 무쇠돌이를 빼앗아가려는 음모속에 최면에 빠져 악의 무리가 되는 최고석 삼촌과

 그를 구하기 위해 변호일에 뛰어드는 장난꾸러기 미르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흥미롭게 법원의 역할을 담아내고 있었어요

 

단순히 전문직업군의 나열이 아니라 사건 사고현장에서 역할들을 잘 풀어내며

적재적소 그들의 존재감과 필요성 왜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는지를 이야기에 담아내며

 포괄적인 부분에서 전문적인 부분들을 담아내며 아하 이런 직업을 통해 사회정의실현이 가능하구나

이런 부분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구나란걸 느낄 수 있게 전개되는 부분이 좋았어요

 

다소 괴짜에 황당한 공박사의 모습도 독특하구요 ㅋ

 어리숙한 최고석삼촌의 음모에 빠지는 설정 ㅋㅋ

그런 부분이 웃음을 자아내며 각자 맡은 역할에서 재판하는 과정까지

 눈에 그려질정도로 표현이 잘 되어 이해하기도 쉬웠던거 같아요



 

중간 중간 전문용어 설명과 하나만 더 알고 가자 코너등을 통해 깊은 지식적 부분도 잘 풀어내고 있었구요

 직접 아이들의 성향을 파악해 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어 지금의 내 유형을 판별하고

 어떤 볍조인이 될 수 있는지 간단한 테스트도 해볼 수 있었어요

또한 모의재판을 통해 함께 토론의 장도 마련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읽을거리가 수록되어 있어 알찬 구성이 맘에 들더라구요

 

한창 꿈에 대해 생각해야할 아이....나는 이담에 커서 뭐가 될래요???라며

다양한 꿈을 키워나가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직업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리즈란 생각이 듭니다

다소 어렵고 전문성이 강한 법원이란 틀안에 들어가 함께 사건을 파헤치고 해결해나가는 과정도 흥미로웠구요

그런 재미적 요소와 결부된 이야기가 또하나의 직업에 관심을 갖고 간접 체험을 해볼수 있어

 아이들 꿈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을꺼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