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습관 곧은아이 프로젝트 10
김선희 지음, 서춘경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곧은아이 프로젝트

경제습관

야단법석 용돈벌기 대작전

김선희 글 서춘경 그림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가 어느덧 60주년이 되었어요

그러고보니 제가 어릴적에서 삼성출판사 책을 참 많이도 애독했는데

 제 시대를 넘어 또 넘어 아이 세대인 지금도 삼성출판사가 사랑받고 있으니...

그 세월 정말 함께 하고 있어 뿌듯하네요 ㅎㅎ

삼성출판사 새로 나온 곧은아이 프로젝트 시리즈를 눈여겨 보다가 요즘 경제관념에서 관심많고

 나름 아빠에게 용돈받으며 돈을 저축하고 지출하는 관심 많은 아들을 위해

 그 시리즈 중 한권을 선택해서 읽어보기로 했어요



 

좋은습관,긍정,창의력, 경제습관, 바율,배려, 좋은친구,

사회성, 자신감, 자존감, 자기주도,열정,

 인기,끈기, 집중, 리더십 각 주제별로 생활속 이야기를 풀어내며 전달하고 있는데요

 상황이 참 공감이 많이 가더라구요

경제습관에 등장하는 친구들은 놀보,흥보형제이야기랍니다

돈의 대한 관념이 희박해 쓰기만 좋아하는 놀보,

쓰는건 보다는 아껴야 잘산다란걸 몸소 열심히 실천하는 동생 흥보...

극과 극의 돈에 대한 생각을 가진 형제가 다양한 집에서 학교에서

교우관계속에서 올바른 돈의 쓰임새를 배워나가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읽으며 키득키득 마치 고전 흥부놀부전이 떠오를정도로 ㅋㅋ

어쩜 저렇게 캐릭터를 설정했을까 웃음이 나더라구요

형제지만 너무 다른 두 아이....

연애를 통해 계획성없이 돈을 쓰고 동생에게 빌리며 돈을 빌리고 갚아나가는 고충을 느껴야했던 놀보

꽁꽁 숨겨두고 자기가 이룰 목표를 위해 돈을 지혜롭게 쓰기보다는 오로히 저축저축 구두쇠 소리를 들어야했던 흥보...

그러던 어느날 엄마의 가계부 공개를 통해 용돈이 떨어지고 두아이의 지혜가 만나

 용돈을 스스로 벌어나가면서 깨닫게 되는 돈의 가치....

생활속에서 공감대가 형성되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고 느끼고 이야기나눠볼 수있는 소재였어요

 

거기다 스스로 깨우쳐나가는 과정이 코믹하면서도 생동감있는 느낌???

 그 느낌탓에 헉 하는 소리도 났지만 ㅋㅋ

유쾌하게 만나며 느낄 수 있는 책이였어요

읽고 나서 용돈기입장을 정말 잘 쓰며 계획성있고 현명한 저축과 지출이 동반되야함을

 느끼게 되었던 야단법석 용돈벌기 대작전이이였어요^^

다른시리즈도 흥미로울꺼같아요~!!^^

곧은아이 프로젝트란 타이틀처럼^^올바른 생각 바른생각과 습관을 잡아줄 수 있을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