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아이가 특별한 어른이 된다 - 별난 아이들의 숨겨진 잠재력을 끌어내는 방법
앤드류 풀러 지음, 박미경 옮김 / 사람in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별난 아이가 특별한 어른이 된다

앤드류 풀러 지음

박미경 옮김

사람in

 

별나다란것...보통으로 보여지긴 보단 개성강한

 아이들이 많아지는 세상에서

가정과 학교에서 올바르게 아이들을 지도하며

 그 성향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한권이 책을 만났어요

제목을 보더니 아들왈..."그럼 내가 별난아이야 "라며 너스레를 떠네요 ㅋㅋ

별난 의미는 조금은 억양이 있어 그런지 낯설기도하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정말 그 의미를 알 수있는 거같아요

그럼 내 아이는 별난아이인가???란 물음에 먼저 점검을 해봐야겠죠

"내가 하는 말이 도무지 먹히질 않아요."

"가끔은 하도 속이 터져서 애한테 소리치기도 하죠."

"우리 애는 원하는 것을 얻어야만 직성이 풀려요."

"그 애는 항상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니까요."

이런 말들이 익숙하다면....ㅋㅋ

이 책장을 넘겨보시라....그럼 내 아이는 어떤 쪽에 속할까??

여기서는 조종가, 협상가, 토론가, 경쟁가, 저돌적 추진가,

수동적 저항가로 분류해서 오목조목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단순히 가정내에서만 아이를 위한 행동 가이드라인 이기보다는

 학교생활까지 연결지어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오목조목 단계별로 실천방안이 제시되고 있어 내 아이가 속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쭈욱 눈여겨보고 점검해보고 실천해보면 좋을꺼같아요

 

단순히 제시하고 그치는 위주가 아니라 좋았어요 또한 눈에 유별나게 뛰는 아이들 위주로만이 아니라

 별난행동이 겉으로 보여지지 않는 아이들까지 아우르며 말이죠

또한 근본은 역시 부모라는 부분...부모의 마음가짐과 행동에 따라 충분히 변화하고 발전될 수 있다란

 어쩜 당연한 이야기를 통해 쉽게 가깝게 이 한권의 책을 만나며

 긍정적으로 내 아이를 주변의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