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봉연의 폐품의 재탄생
황봉연 지음 / 혜지원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황봉연의 폐품의 재탄생

황봉연 지음

혜지원

 

하루에도 우리가 먹고 마시고 나오는 폐품의 양은 엄청나죠...

재활용통에 쏙쏙 들어가는 요구르트병, 빈 박스, 우유팩, 아이스크림막대 등

 요걸로 다양한 변신을 수록한 책 한권을 만났어요^^

 

워낙에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라 이런류의 도서를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요..

만드는 방식도 차근차근 정말 세심하게 사진으로 나와 있구 완성작품들도 너무 멋지구요 ㅎㅎ

환경지킴이닌 황봉연 작가의 연혁을 보면서

그래서 다양한 폐품들의 활용을 이렇게 잘하셨구나 싶더라구요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게 하는 폐품들의 다양한 변신

아이랑 한장 한장 넘겨 봤답니다

 





총 21개의 작품이 소개되고 있는 갤러리 페이지예요

요기서 먼저 눈에 띄고 만들어보고 싶은 작품하나를 선정했죠^^

글루건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직 미숙한 친구들은 부모님과 함께 만들어볼껄 권하고 싶구요

 어느정도 하는 친구들은 쉽고 차근차근 보면서 따라할 수 있을꺼같아요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폐품들을 모아 같이 공동작품을 만들어보는게 참 좋겠다란 생각을 했어요

아이 스스로 하는 부분 아빠의 도움 엄마의 도움이 모이고 모여서 폐품들의 놀라운 변신을 경험해보는 즐거움말이죠^^





그 중 젤 만들어 보고 싶었던 작품은 바로 요구르트병의 변신....하늘을 비상할꺼같은 용이였어요^^

요구르트병을 길게 이어 붙히고 붙히며 각을 잡아나가고 그렇게 연결된 몸체를 모루와 뽕뽕이로 꾸며주구요^^

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어른이 함께 해주심 좋을꺼같아요

그렇게 엄마 아빠 아들 함께 공동으로 만들기를 해봤어요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들탓에 요구르트병도 모아둔게 있구

다양한 만들기재료들이 집안에 있어 요걸 이용해 시작했어요

 

책을 펼쳐 우선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을 숙지하구요

그런다음 칼과 가위를 이용해 하나하나 자르고 붙히는 작업을 했어요 

아빠가 각을 잡아주고 아들이 글루건으로 붙히고

저두 옆에서 재료 준비하며 합동작전을 펼쳤죠 ㅋㅋ

 

그렇게 탄생된 꿈틀꿈틀 하늘로 비상을 준비하는 용 완성되었어요

너무 똑같이 말구요 아이랑 이야기를 통해 다양하게 재료를 활용했어요



 

반짝이는 모루를 이용해 금빛과 은빛으로 장식을 하구요 ㅎㅎ 뿅뿅이로 포인트도 주구요 ㅎㅎ

이런건 만들어볼 생각을 안했었는데 요구르트병의 또다른 모습을 발견한거 같아요

 이 외에도 전원주택, 트레일러, 탱크, 거북선, 코끼리 저금통, 잠망경, 스탠드, 트렘펫등

 다양한 폐품의 변신도 만날 수 있어 골라보고 만들어보는 재미가 있을꺼예요

조금 전문적인 부분들은 부모님 꼬옥 도와 주시구요

버려지던 폐품들의 놀라운 변신 가족의 협동한 멋진 작품에 도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