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5 - 중력과 무게중심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5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과학도둑5

-중력과 무게중심-

글 동암 송도수

그림 현보 양선모

서울문화사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도둑시리즈 그중 과학을 너무 좋아하는 아들에게

 너무나 사랑받고 있는 도둑시리즈는 바로 과학도둑^^

시리즈는 사실 한꺼번에 나오면 안될까 할정도로 넘 흥미로운거 같아요

 막 빠져들만하면 기다려야하구요 ㅋㅋ

그런 재미와 기다림 탓인지...암튼 집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잼있게 열독중이예요





갠적으로 저두 잼있어서 과학도둑 넘 잘 보고 있는데요

모험가득한 스토리와 그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알아가는 재미가 참 좋았어요

 과학이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거죠 ㅎㅎ





 

좌충우돌 의적 미로 세탁기 누나와 사랑에 빠진 지고지순 최고 브레인 토모와

 저기...란 말로 모든걸 통하게 하는 우칸족 전사 불새 엉뚱발랑 리아공주 ㅋㅋ

사술에 능한 사파와 천재 과학자 슐리만...

개성강한 캐릭터와 함께 괴수의 땅에 들어서게 되는데....

 





<아케론 지구대>를 넘어서 도착한 미로일행은 식생대 식물들과 공룡들을 만나며 또다른 모험을 하게 되죠

안킬로테리움, 공포의 포식자 포루스라코스의 공격으로부터 피하지만

오스트랄로피테쿠스의 기습으로 인해 미로와 리아공주를 제외하고 포로고 잡히게 되는 신세...

 

도대체 이곳에 무슨일이 벌어진걸까요???

알수 없는 검은 그림자...그리고 위험에 빠진 세탁기누나를 구하기위한 미로일행...

그리고 불새에게 드리워진 피할 수 없는 운명까지...

 

이번 이야기속에서 만나게 될 과학의 원리는 바로 중력과 무게중심이랍니다

미로일행의 모험속에서 다양한 과학 도구가 사용이 되며 위기를 탈출하게 되는데요

중력의 위력을 체험할 수 있는 아슬아슬 비탈길, 무게중심으로 중력을 이겨보는 아장아장 병아리,

중력과 마찰력으로 균형을 잡는 넘실넘실 중력보트, 관성으로 움직임을 조절하는 데굴데굴 자벨레,

중력과 장력으로 마술을 부리는 휘릭휘릭 매직카드까지...

과학도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과학실험5종키트^^





요 매력을 빼놓을 수 없겠죠^^과학의 원리를 읽고 이해했다면 직접 실험키트를 만들고

 실험을 통해 원리를 알아갈 수 있도록 참신한 구성이 너무 맘에 들어요

따로 실험을 준비하지 않아도 한곳에 다 포함되어 있으니 읽고 바로 바로 만들어보고 실험하는 재미가 있죠^^





거기다 이번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록은 바로 2011년 3월 11일

 일본을 아수라장을 만들어버린 대지진 특집기사가 실려 있었어요

(어린이과학동아 4월 1일자에 실린 기사내용발췌) 

가장 큰 이슈이자 관심의 중심에 있는 아직까지

지진의 공포에 사로잡혀 있는 일본에 대한 특집기사가 실려 있었죠

 

생생 사진과 내용으로 지난4권과 결부시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워낙 관심되는 이슈라 흥미롭게 아이도 읽어보구 저역시 펼쳐보게 되었죠

 정말 자연앞에서 인간이란 존재는 나약한가 봅니다

 자연을 거스러지 않고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는 방안을 우리 자연을

다시 돌아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볼 수 있었어요

 

 





책을 읽고 바로 실험키트를 펼쳐보는 아이...

우선 도전한 건 데굴데굴 자벌레..안그래도 지난주에 과학실험반에서

 요걸 만들고 왔었는데...만들고 같이 시합도 했어요

경사면의 높낮이를 조절하면서 움직임을 관찰했어요

게임했는데 제가 두번다 지고 말았다는 ㅠ.ㅠ

요거 넘 잼있답니다





다음 도전 키트는 아슬아슬비탈길과 중력보트...요게 참 잼있는게요

 바닥면에 EVA바닥을 놓고 하는거라 그냥 하는거랑 움직임이 달라요...

그게 아마 마찰력때문이겠죠 다양하게 바퀴위치도 조절해보며

 가하는 힘에 의해서도 내려가는 속도가 다르고 넘 즐겁게 실험해봤어요^^





요 따각따각 걸어가는 요건 다양한 박물관에서 직접 만난 경험이 있는데요

실제 만들고 실험해보니 참 좋았어요

아장아장 병아리...히에노돈 무리로 부터 탈출할때 사용했던 건데..

직접 만들어보니 잼있어요 책속에서 활용된 걸 실제 만들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암튼 맘에 듭니다^^

무게중심으로 중력을 이기며 빝날길에서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

클립을 앞에 끼우고 뒤에 끼우며 다양하게 실험해봤어요





마지막은 토모가 포악한 포루스라코스를 물리칠때 사용했던 휘릭휘릭 매직카드^^

중력과 장력을 이용해 눈을 사로잡는 매직카드죠^^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미로,토모,리아공주,불새^^

우리함께 즐겁게 마술을 부려볼까요??ㅋㅋ

 



 

책을 읽고 책속 다양한 과학원리(중력과 무게중심)를 배우고

 직접 실험키트를 통해 만들고 실험까지~!!
정말 알찬 구성이죠^^

그래서 빠지는거 같아요 워낙에 과학에 빠진 아이인데....

과학도둑덕에 더 빠지는거 같아요^^

 

공부라기보다는 즐거운 놀이처럼 할 수 있어 좋았어요^^

냐웅 기다리는 시간...6권도 너무 기대된답니다^^

다음 6권에선 어떤 과학의 원리를 만나게 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