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2-1 - 2011 완자 초등 수학 2013년-1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초등 2학년 올라가는 아이...

꾸준히 수학문제푸는 습관을 잡아주려고 올 한해는

내옆에 선생님을 두기로 했어요 ㅎㅎ 초등완자 수학...

빨간색 표지가 눈을 잡죠 ㅎㅎ 쉽게 개념을 설명하고 있어

그 설명만 함께 차근차근 읽어봐도 이해가 잘 되도록 되어 있어

 이름하야 내옆에 선생님 초등완자 ㅋ

 

완벽히 교과서를 분석해 쉽게 개념설명을 하고 있구요

기초부터 응용문제까지 다뤄져서 차근차근 푸는 재미가 있구요

정답친해역시 해설도 잘 나와 있어 아이를 옆에서 봐주기도 좋아 선택했어요



 

공부 계획표가 동봉되어 있어 하나하나 꾸준히 풀어보자고

 약속하고 봄방학하고 시작했어요

선생을 하는편은 아닌데 이제 2학년올라가니 구구단정도 외울 수 있게 지도하구 있구요

 조금씩 습관잡아주고 싶어 하루에 2-3페이지정도 분량만 문제를 만나게 하고 있어요

이제 두자리수에서 세자리수로 넘어가며 수도 커지고 커진 수를 가지고

 덧셈 뺄셈 구구단까지 이어지는 2학년 1기인지라 스스로 풀수 있도록

조금의 지도는 필요하겠다란 생각이 들었죠





페이지당 문제수도 적당하니 버거워하지 않게 풀더라구요

설명도 잘되어 있어 찬찬히 풀면서 읽어보구요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해주구요

단원 들어가기전 만화로 잼있는 개념설명이 되어 우선 흥미를 끌어서 잼있더라구요 ㅋ

차근차근 많이도 말고 진도붙힘딱지 붙히는 재미를 곁들이며 시작했는데요

 일주일정도 하니 잠깐 풀어내는 이시간을 어렵지 않게 생각하며 푸네요^^

 

꾸준히 습관잡아주며 즐겁게 수학을 만나봐야겠어요

이제 서술형문제 출제빈도도 많아진다 하니 풀어볼 필요성도 있고

무엇보다 습관을 잡아주며 고학년가서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이 생길꺼같아 지도해주려고 합니다^^





붙힘딱지도 다 풀면 진도에 맞춰 붙혀주고 집에 용도장 있는데

요것도 활용해서 꾸욱 찍어주며 재미를 주고 있어요^^

2학년 1학기 수학은 내옆에 선생님두고 차근차근 시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