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 벗은 고양이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 1
글공작소 지음, 최민오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 1

장화벗은 고양이

글 글공작소

그림 최민오

아름다운 사람들

 

장화 신은 ???고양이 ...어 장화 벗은 고양이 ㅋㅋ





 

기존에 아이가 알고 있는 제목이 달라서 호기심을 갖고 책장을 펼쳐보더라구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는 장화 벗은 고양이의 내용을 어덯게 거꾸로 쓴거지?? 왜 벗었지???

 벗으면 장화신은 고양이 능력이 발휘될까??

 읽는 내내 다양한 생각을 하며 책장을 넘겨보게 했어요





 

읽는 내내 "음 아직 고양이 장화 신었는데 ㅋㅋ"라며 글 하나하나 되새기며 책장을 넘겼어요

은근 기대 심리라고 할까요?? 언제쯤 벗을까란 기대감도 생기구 말이죠 ㅋㅋ

 

제목에서 느껴지는 반전도 궁금한 장화 벗은 고양이였죠

그림도 무난하구요 글밥수도 많지 않아 유아 초등 저학년 친구들 읽기 좋구요

고양이 표정이 참 익살스럽고 개구쟁이같아요 ㅎㅎ

글의 흐름이 장화 신은 고양이가 이야기를 들려주듯 전개되고 있어요 그래서 딱딱함이 없구요

 만약 계획대로라면 마왕을 물리치고 멋진 성과 아리따운 공주와의 결혼으로 결말이 나야겠지만....두근두근 ~!!

로라 아가씨와의 멋진 결혼식날 갑자기 마왕의 성이 사라지고

마술이 모두 풀려 고양이는 또 거짓말을 둘러대는 상황이 발생하죠

 

그런데....로라 아가씨 옆에 나타난 자기와 똑같이 장화 신은 고양이가 나타나며 모든게 속임수임을 알게 되요

어떤 일이든 남을 속이는 얕은 꾀는 들통나게 되는거 같아요

기존의 명작과는 또다른 교훈을 안겨주는 장화 벗은 고양이 명작을 뒤집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였답니다





 

책을 읽고 나서 아들은 장화를 신은 아니 벗어 던지 고양이를 그려줍니다 ㅎㅎ

얕은꾀로 부자가 되려는 생각을 장화를 벗듯 벗어버리자면서요 ㅋ



 

기존의 명작을 뒤집고 다른 결말과 생각을 이끌어내는 재미가 있어

 또다른 상상력을 자극해서 잼있었어요

또다른 숨겨진 교훈까지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