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5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특별판5

이경우 엮음 / 서영 그림

(주)가나출판사

 

요즘 한창 그리스로마신화에 빠져있는 아들이예요

이미 그리스로마신화를 전권읽고 가나출판사에서 나온 만화 그리스로마신화 쭈욱 읽고

 이제 특별판으로 나온 그리스로마신화까지 ㅋ

정말 푹빠져있는데요 특히나 신들과 영웅들의 그림이 너무 좋아 보고 그리기에 빠진 아들답게 푹빠져 있는 책...

특별판이 1권부터 나오면서 조금은 잠잠했던 신화이야기에 불씨를 당겼다고 할까요??

 

암튼 정말 잼있게 만나보고 있는 책인데요 드디어 대망의 특별판 마지막권이 나왔어요

 

 





 

등장인물만 봐두 가슴이 설레는 아들 ㅋㅋ

트로이전쟁의 영웅들과 그들의 귀환 그리고 오디세우스의 조상들과 헤라클레스의 후손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특별관을 하나하나 구경하며 그 안에 담긴 이야기에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생동감있는 그림과 가계도를 통해 복잡한 신과 영웅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워낙에 복잡하고 워낙에 많은 인물과 신들이 등장하다 보니 정말 신화은 인물탓에 복잡하거든요 ㅋ

한눈에 보여지는 영웅들의 가계도 덕에 그런 흩어진 부분을 정리하며 넘어갈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아테나의 미움을 받아 결국 허무한 죽음을 맞이하는 트로의 전쟁의 영웅 아이아스,

아킬레우스의 아들들의 이야기, 3대에 걸쳐 펠로폰네소스 반도를 차지하기 위한 헤라클레시의 후손들의 이야기...

흥미롭게 각 주제관을 함께 돌며 잼있는 그리스로마신화여행을 떠나봤답니다^^

 

역시 욕심으로 뭘하려면 안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신들을 거역하면 너무나 허망한 죽음으로 내몰릴 수 밖에 없다란것....

그 시대의 신과 영웅들의 모습 속에서 현재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도 마련하는거 같아요 ㅎㅎ

 흥미로운 구성과 박진감과 세련된 신과 영웅들의 그림이 조화를 이루며 흥미를 자극하며 즐겁게 신화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도서같아요

 

또다시 신화여행 가고싶다며 그리스로마신화 1권부터 다시 펼쳐드는 아들 ㅋㅋ

그렇게 늘 곁에서 신과 영웅들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꺼같아요^^

 





 

나름 진지하게 아들이 삼지창을 들고 있는 바다의 신 포세이돈을 그려봅니다 ㅋ

 그림과는 좀 사뭇 다르게 귀엽게 그려냈지만 귀엽더라구요 ㅎㅎ

 만화로 이뤄진 책의 묘미인거 같아요 아이 스스로 주인공들을 그려보고 싶은 욕구.....

아마 한동안 신들과 영웅들이 스케치북을 채워나갈꺼같아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