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아이
최윤석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의 아이

최윤석 장편소설

포레스트북스

최근 슈퍼문을 바라보며 딸과 소원을 빌었어요

뭔가 간절하면 이뤄줄꺼같은 달~!!

그런데 달을 바라보며 황홀한 순간

그 달이 커지며 내 아이가 하늘로 오르더니 사라진다면.....

마치 슈퍼문이 뜰껄 안듯 도입부에 정아와 상혁 

그리고 딸 수진이 마주한

슈퍼문의 이야기에 흠칫 놀라기도 했어요

지구온난화로 여기저기 아프다고 그 징후를 알리는 

지구날씨를 느끼면서

소설 속 이야기지만 어쩌면 순간적으로 닥칠지도 모를 

재난상황에 막연함이 엄습했어요

몰입도 있게 전개되는 스토리안에서 아이들의 몸이 떠오르며

순식간에 달의 이끌림으로 올라가버린 에비에이션 현상을

과학으로 과연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을까요?

어렵게 태어난 수진

딸아이를 위해 슈퍼문이 뜨던 한강의 그 밤은 그렇게 날고 싶던 

아이를 멀리 떠나보내고 말았죠

한순간 재앙이 되어버린 정아와 상혁 그뿐인가요

세계 곳곳에서 발생된 이상현상으로 아이들이 사라지며

과연 아이들이 돌아올 수 있을지란 의문과 해결하기 위한 재난상황들,

대처들이 마치 한편의 드라마처럼 몰입감있게 전개되는데요

어느날 사라진 아이들 궁금했어요 재난상황에서 느끼는 

긴장감 간절함과 희망

그리고 희망의 끝에 마주한 현실과 절망들을 다양한 인물들이 

교차하며 전개되는 스피드한 전개

에피모란 집단의 등장과 부모로써 아이들을 간절히 바라던 맘에서

그 희망이 일순 사라지며 변질되는 인간의 감정선들과

그걸 이용한 탐욕과 권력 정치세력과 숨겨진 진실들이 교차되며

현실 속 재난상황에서 우리가 느꼈던 감정들도 마주하게 되었어요

소설이 주는 허구성에 생생한 현실감이라고 할까요?

이럴지도 모르겠구나 하구요

절망적인 위기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재난소설로만 그치지 않고 

이 소설이 주는 매력은

인간미와 희망이란 단어였던거같아요


서글픔이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서로를 이해하고 진실을 아는 과정들도 뭉클하게 전해지구요

현실을 살기위해 생존의 문제앞에서 인간이란 존재의 

민낯이 주는 상황들은

어쩌면 내가 그런 상황이 되었어도 나역시 순흥할지도 모르겠다란 느낌

그래서 등장인물들에게 어떠한 잣대도 댈 수 없었던 상황들, 

맘이 느껴지기도 했구요

하지만 그 마지막을 장식했던 순간의 선택앞에 눈물이 났어요

그래서 이 책의 마지막페이지를 잊지못하는거구나하구요 희망~!!

그럴수 있을까 ~!!!

가장 절망적인 순간 인간은 과연 작고 작은 희망에 

그 희망을 부여잡을 수 있을까

나역시 딸을 가진 엄마이기에 자식을 키우고 있어 상상해보게 되었어요

저자의 이력만큼 드라마로 만들어져도 넘 좋을꺼같았어요

그려지는 배우분들이 저 역시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달의아이 #장편소설 #최윤석 #포레스트북스 #소설추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도서리뷰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