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편하게 챗GPT로 만날 수있는 영어공부

그러나 이책은 영어혁명이라 이름하고 있어요

궁금했어요 챗봇을 통해 저도 간간히 질문하고 이야기하고 그러는데

처음엔 실제 사람도 아닌데 이런걸 하는게 다소 어색했어요

그런데 많은이들이 즐기며 하고 있더라구요

뭐든 물어보면 뭐든 답하는 똑똑한 친구인거죠

챗GPT의 발달은 정말 혁명이라 일컬어질만큼 

그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해요

이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어찌보면 사람이 할 수 있는 영역은

뭐든 해내는거 같아 다소 무섭기도 하지만 

이런 대세를 자연스레 받아들이며

발빠르게 내것으로 만들어내는 것도 필요한 시대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안에서 영어는 늘 난제예요 영어를 썩 좋아하지 않는 저로써는

엄마표를 해보려해도 이미 제 스스로가 영어에 관심이 없어서인지

제대로 아이들을 이끌어낼 역량이 부족하더라구요

잘 활용하는 법을 배워보고 그안에서 나도 멀게만 느껴지던 영어를

잘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실제 구미가 당기는 문구죠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라니요 ^^

저자는 챗GPT를 활용해 정말 잘할 수 있는 영어의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고 있었어요

그전에 무엇보다 기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바꿔야한다구요

사실 영어발음이나 문법구조 뭔가 입이 떨어지기전에 

머릿속에선 이게 맞는건지?

혹시 실수하는건 아닌지란 생각이 늘 자리매김하는거 같았어요

실제 문장을 보고 아~~~~정답을 찾던 시절들을 

다들 경험해보셨으니 말이죠

그러니 막상 외국인을 마주하면 입이 안떨어집니다

실제 저도 외국인을 만났는데 음~~~인사정도 외에는 

도통 소통불가인 경험을 겪고

아~~~~살아있는 영어를 배워보지 못한걸 실감했죠

새로운 생각의 전환을 통해 시작해볼 수 있다면

사실 말한마디 제대로 해보고 이야기나눠보면 

그게 진짜 영어가 아닐까요

결국 언어는 소통을 위해 함께 교류하고 관계를 맺기위한 

수단이되어야하니깐요

그런 접근을 시작으로 챗GPT를 처음 설치하고 컴퓨터상에서

하나하나 로그인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설치부터 친절히 나와있어요

이런 부분들은 책을 통해 직접 만나보시길 바래요

어렵지 않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히 소개되고 있어 

저처럼 기계치도 따라할 수있어요 ^^

그렇게 설치가 되면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표시해

자주 사용하는 보이는곳에 두고 레벨테스트부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튜브영상들도 바로 소개되고 있죠(qr코드로 접속해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챗GPT와 함께 영어를 하면 일단 틀려도 괜찮을까란 생각을 떨칠 수있는거 같아요

누군가에서 평가를 받거나 보여줘야한다면

사실 레벨테스트자체도 좀 부담스럽고 하는게 창피하기도 하거든요

자신의 실력이 들통나는거잖아요 ㅎㅎ

그래도 게이치않고 가장 자신에 맞게 언제어디서든 활용하고

영작하고 문법을 확인하고 어렵다며 더 쉽게 이끌어내서 음성파일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란 큰 장점

예시문들이 잘 나와있어 처음이지만 해볼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되어 좋았습니다

챗GPT 영어 프롬프트 특별부록도 넘 알차게 담겨 있어 

이부분만 활용을 잘해도 친숙해질 수 있을꺼같아요

공부방법도 이젠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말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대란 생각이 와닿았어요

좀더 잘 활용하며 내것으로 습득하고 옆에 

원어민 선생님을 늘 곁에 둘 수 있는 챗PGT 활용법

그 해답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챗GPT영어혁명 #슈퍼윌 #슈퍼윌김영익 #김영익 #동양북스 #챗GPT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