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Grown Ups - 드라마 <나의 아저씨> 세상의 모든 이지안을 위한 그림책 노래를 그리다 2
서동성.이치훈 작사, 곽수진 그림 / 언제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어른이 된 '세상의 모든 이지안'을 위한 그램책

어른

작사 서동성,이치훈

그림 곽수진

언제나북스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많은이들이 인생드라마로 꼽는 드라마죠

아끼고 아끼다 드라마에 빠져들며 저두 이 드라마를 만나며 많이 울고 웃었어요

힘겹고 버거운 삶에 좋은 아저씨를 만나...

나와 친한 사람중에도 그런 사람이 있다란것 ...

상처받은 아이들은 너무 일찍 커버려... 대사도 오랜 여운이 되어 남겨지고

대사 하나하나 어른 가사를 들을때마다 응원하게 되고 맘이 아리기도 하며 위로받게되는

테마곡 어른이 그림책으로 나왔다란 소식에 어떻게 담길까 이 그림책은 내게 또 어떻게 다가올까

궁금했어요

지치지말고 잠시 멈추라고....

갤 것 같지 않던 짚은 나의 어둠은

나를 버리면 모두 갤 거라고 .....♪♪♬

이 세상의 모든 이지안에게 들려주는 그림책 어른

어른스럽지 못했던 내가 어른이 되어가며 맞닥뜨리는

괴로움과 역경의 순간에 이 책이 위로가 되길 바라는 작가의 말

어른이 되어가며 아이때와는 다른 삶 현실의 벽에 부딪치며 지켜가고 순종하고

따르는 삶 꿈을 잃어가고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아가며

과연 내겐 꿈이 있었을까 란 생각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렇게 지치고 힘든 순간이 올때 위로가 되어줄 책

그림책이 주는 힐링의 시간들

그림책은 참 많은 위로를 안겨줘요 어른이 되서 만나는 그림책들이

때로는 많은 응원의 메세지보다도 더 힘이 되기도 하죠

이책은 그렇게 어른을 위한 그림책으로

어른의 가사를 담아 세상의 모든 지안이에게 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림에 담긴 이야기들이 아이에서 점점 자라 어른이 되어간

세상의 모든 이지안이에게 응원과 힘을 주는 듯 합니다

잠시 쉬라고 괜찮다고 한숨돌리며 잠시 돌아보라며 나를 더 사랑하라고 말이죠

나의 아저씨도 다시금 정주행하고 무엇보다

어른 주제곡을 다시한번 음미하면서 그림책을 함께 넘겨보기도 했어요

(나중엔 좀 습관처럼 흥얼거리기도 하고 음악을 틀고 읽고 있는 저를 봅니다^^

가사 하나하나 책장을 넘기며 곱씹어보게 되더라구요)

너무 좋은시간이 되었어요 누군가 맘을 어루만져주는듯했어요

지치고 힘든 순간들이 올때 내게 괜찮아 그럴수있다며 다독여주듯

손내밀어주듯 위안을 안겨주는 그림책

어른이였습니다


#어른 #나의아저씨 #인생드라마 #그림책 #서동성 #이치훈 #곽수진 

#언제나북스

#tvn드라마 #이지안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나의아저씨ost #세상의모든이지안을위한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