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이들의 논리력 수학 영국 학부모들이 선택한 두뇌 자극 놀이책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가현.김태현 옮김 / 키즈히어로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감도 알록달록 하고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는 놀이책을 만났어요

요즘 아이들 영상기기 손에 들고 있으면 정말 푹 빠져서 시간가는줄 모르죠

사실 어른인 저희도 그래요

어느샌가 곁에 없으면 허전한 스마트폰

잠시 내려놓고 아이들과 즐겁게 연필쥐고 놀수 있는 놀이북 시리즈가 있어서 만나봤는데요

영국 학부모들이 선택한 두뇌 자극 시리즈로

세계 최고 두뇌 훈련 전문가인 개러스 무어 박사의 책 시리즈더라구요

일단 삽화가 눈에 쏘옥 들어와서 궁금했어요

창의력 퍼즐/논리력 수학/집중력미로/추리력퀴즈

이렇게 시리즈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그녀와 만난건 영국 아이들의 논리력 수학이였죠

수학문제집 펼쳐들면 사실 재미는 있지않아요

공부란 느낌이 일단 강하니 진짜 수학을 좋아하는 친구가 아니라면

수학문제집은 재미로 풀지는 않잖아요

하지만 놀이책은 좀 다르죠

접근법도 좀 다르고

다양한 문제유형이 좀 도전해보게 해요

쉬운난이도를 시작으로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길때마다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가면서 생각거리도 많아지고

성취욕을 자극하는데요 ^^

일단 그녀는 거부감없이 색감에 반해 펼쳐들고 풀었다죠

이정도 쯤이야라면서 말이죠

일단 이책은 80개 이상의 수학문제를 함께 풀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다양한 문제유형도 흥미롭지만 (재미있어요)삽화가 넘 귀엽고 깜찍해요 컬러풀하니 눈에 띄죠

각 문제마다 하단에 문제를 푼시간과 맞힌개수를 적어볼 수 있는데요

요건 성취욕구를 자극하기 충분했어요

이런부분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가족과 혹은 친구와 도전해보며

누가누가 빨리 풀어내나 내기를 해봐도 좋을꺼같아요

순조롭게 출발해보면서 같이 문제를 보고 시작하면서 누가누가 빨리 푸나 내기하면서 풀었더니 ㅋㅋ

은근 경쟁심도 자극하더라구요

일단 자꾸 머리를 써보는 시간이 좋은거같아요

단순히 영상에 빠져서 손가락과 눈으로만 보는 시간을 벗어날 수 있다란것만으로도 좋았죠

아이와 자꾸 뭔가 놀면서 자연스레 두뇌를 써가며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책은 요즘 꼬옥 한두권은 있으면 좋더라구요

논리력 수학이란 타이틀이지만 수학이란 부담을 내려놓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요

뒤로 갈 수록 문제가 난이도가 높아지는게 느껴지시나요?

그럼 같이 풀어보는 시간도 좋겠죠

그녀는 아빠랑 푸는걸 좋아해요 ㅎㅎ

둘이 머리 맞대고 스도쿠도 풀어보고 다양한 유형문제들을 접하면서

머리좀 굴리고 있죠 머리 굴리는 소리도 들리구요 ㅎㅎ

아날로그적인 시간들이 아직은 그래도 필요하다란 생각을 해요

손에 쥐고 잠시 책을 펼쳐들고 함께 생각해보고 틀려도 좋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해보며 뇌를 자극하는 시간들말이죠

외출할때 혹은 카페에서 잠시 쉬는시간에 놀이책펼쳐들고

한두문제 집중해서 풀어보는 시간도 좋은거같아요

요즘 가방에 들고 다녀요 ^^이왕이면 완북해야죠 ㅎㅎ

문제집과는 다른 완북개념이죠

다음엔 미로찾기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관심분야 손이 먼저 가는 놀이책부터 선택해

함께 즐겁게 두뇌자극좀 해봐도 좋을꺼같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