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두 컷 만화 - 마이웨이 누누씨의 할 말은 하고 사는 인생
누누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즐겁죠 ^^ 인생 즐겁게 즐기며 살아보자란 느낌이 강한 책한권 만났습니다

요즘 참 재미가 없어요

재미를 찾아보려해보지만 일상의 즐거움이 제한되던 코로나 조금씩 일상회복속에 들어오지만

전쟁과 장기적인 경기침체 희망이란 단어가 안보이는 미래등이 왠지 우울감을 가중시키는 현대사회

사실 좀 암담합니다 큰애가 성인이되고 곧 군입대예정이나 미래를 위해 힘내라고 하기엔

아이들의 어깨가 지쳐보이기도 하구요

작은 아이를 보면서도 그래도 하루하루 건강히 즐겁게 살아보는것 그게 큰 행복이 아닐까 생각이 들다가도

미래는 어떻게 될까??? 두렵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한데요

그래서 가볍게 지금 현 상황들을 좀 직시하며 즐겁게 만들고 싶은 책들이 자꾸 눈에 띄네요 ^^

그림도 왠지 쓰윽 쓰윽 ㅋㅋ 그린듯한 이 귀요미들

그림을 잘 그리기보다는 힘이 세서 파워 그림쟁이란 누누씨가 들려줄 유쾌한 인생살기

이미 인스타에서 핫한 분이시더라구요

무려 13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파워그림쟁이니깐요 ^^

궁금해서 저두팔로워좀 ㅎㅎ 해봅니다

누구나 가진 고민들 들으면 그래 그런 고민들 다들 해보잖아요

속시원히 아주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책속 처방들에 넘겨보다 그냥 순간수간 빵빵 터진거 같아요

가감없이 적혀있는 말들이 왜이리 속시원한지 모르겠어요 ㅋㅋ

저희 이거 보며 그냥 빵 터졌다는거 아닙니까^^하하하

요즘 이런 증상들 많으시죠 아~~~아침에 일어날때마다 만사가 힘들고 지친데

이런 아침에 일어나지 마세요 하하하 정답이죠 뭐 ~~~

이런 느낌의 인생만화입니다

사실 긍정메세지,자아실현 우리는 어찌보면 나를 더 변화하고

단련하기 위한 메세지들에 길들여있는거같아요

저두 한때는 인생을 즐기는 것보다는 미래를 위해 더 나은 미래만을 바라보면 나아가는게 옳은 선택이라 여겼죠

물론 그런 부분들도 인생에 필요하나 그러면서 놓치는 현재의 즐거움과

행복을 놓치지 말아야한다란걸 느끼고 있어요

특히나 코로나19 유례없는 팬데믹안에서 소중한 일상들이 얼마나 소중했나요 하구요

말투도 넘 웃기죠 ㅎㅎ 일상속 말들에 잠시 뜨끔하지 않으신가요

이런 표현들이 왜 희열감을 주는지 ㅋㅋ

암튼 넘겨보다 공감되는 부분들 가족끼리 돌려보며 까르르 웃으면서 즐겁게 본 책이예요

진짜 발톱깍다가 문득 누누씨 그림 생각나 피식 웃게 되는 책 인정 입니다

모자란듯하나 인생의 잔재미들 즐거운것들 그냥 당연시 해버리면 되는것들 ~!!

사랑이야기에선 어찌나 ㅋㅋ 아휴 신랑이랑 저랑 더 피해다니지 하면서 빵빵 웃었네요

고민도 들어주고 사랑이야기도 들려주고

그러다 꼬옥 안아주기도 하는 책 ~!!

행운,사랑,짱 입장권만으로도 기분좋아지는 (책 뒤에 입장티켓이 있어요 ㅋ)청춘은 바로 지금 ~!

사실 요 모토가 저희 가족 모토인데 어찌나 반가운지 단체카톡방명인데 ㅎㅎ 하하하

완전 빵 터졌잖아요 작가님이랑 통하는게 있음 ㅎㅎ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지금 이순간들을 좀 단순하게 해피하게 근심걱정좀 내려놓고 그냥 해보는것~!!

짧은 짤들로 이뤄진 두컷만화속 인생즐기는법 ~!! 누누씨와 그의 토끼친구들이 들려주는 세상사 ~!!

가볍게 웃으며 인생좀 재미있게 살아보게하는 책인거같아요 ~!!

가벼운 접근법도 즐겁게 즐기는것도 우리 인생에 필요한 순간인거같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