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영단어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7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알고, 바로쓰는 빵빵한 영단어

글.그림 박빛나

감수 현상길

유앤북


 



우리아이 빵빵 시리즈 궁금했던 시리즈인데 그녀와 드뎌 만나봤어요 

영어를 교과과정에서 배워나가면서 

이젠 영단어를 조금은 강제성을 띄고라도 외워야할시기인데요 

아~~~근데 참 재미없어요 그쵸 ^^

이왕이면 영단어를 좀더 흥미롭게 재미있게 외워볼수없을까란 생각이 늘 있는데 

요 책 참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나왔더라구요 

벌써 시리즈의 7권째이니 쭈욱 보니 

그 앞에 시리즈도 너무 궁금해서 만나보고싶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초성퀴즈 찜뽕했어요 ^^

스토리로 재미있는 만화로 접해서 일단 흥미로워요 

요즘 공포물에도 관심많을 나이인데

 그나이또래 친구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담은 스토리가 일단 한몫한 책이구요 

영단어에 취약한 누나에게 혼쭐한 그리가 조력자 헬퍼를 만나

 유령을 무찌르며 평화의 상징을 구하는 과정에서 

열심히 영단어를 외우고 서로 친구들과 협력하는 과정이 푹빠져서 책장을 넘기게 했어요 





큰애와는 달리 학습만화에 취미가 거의 없는 그녀라 

집에 가득있는 학습만화들이 나몰라라 하고 있는데 

이책은 오자마자 재미있다고 완독하네요 

영단어 모르는 것들은 친절히 한글로 발음이 적혀있는데요 

읽어보고 단어검색해서 듣고 자기가 읽은게 맞는지 확인해보니 좋았어요 

스토리안에 영단어 뜻과 발음이 잘 나와있어 문맥상 파악하기도 쉽구요 


영어는 힘들지만 ㅎㅎ 축구는 좋아하는 그리 

평범한 초등생이예요 그런데 누나가 은근 무시해요 이런이런 동기부여 발동 

거기다 학교에 유령이 나타나 공포심을 자극하고 있으니 이 위기상황을 과연 그리가 해결할 수있을까요?

그때 유령헬퍼가 나타나 그리게에 영단어를 말하면 유령을 퇴치할 수 있다네요 오호 

하지만 영어에 취약한 그리 그 수단은 ㅎㅎ 바로바로 빵빵한 영단어 책이랍니다 ^^

요렇게 영단어 홍보까지 ㅎㅎ 조금씩 실력이 쌓이는 만큼 유령퇴치에서 

기지도 발휘하고 친구들과 합동해 함께 영단어 공부하며 

유령을 잡아나가며 평화의 상징을 찾기위한 화살표도 차곡차곡 모으게 되는데요 


도움을 주는 유령 헬퍼

밤만쥬인 그리 슈 똘이 파운드케이크 진이 아~~~맛난 빵들 캐릭터들도 귀엽죠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주제가 담겨있어 그안에서 영단어를 습득하며 유령을 멋지게 물리쳐나갈꺼예요 

각 장이 끝나면 이렇게 단어장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스토리안에서 배운 단어들 다시 점검해보며 실력을 쌓아나가봐야겠죠





그림으로 주제 영단어를 표현하고 보여주니 재미있죠 

위치에 관한 헬퍼의 영단어 표현과정이 넘 인상적이였나봐요 

"엄마 이거 다 외울 수 있어요?"

나도 차근차근 외워야겠다면서 같이 따라해보며 배워봤어요 

아는단어도 헷갈리게 되고 갑자기 스펠링 물어보면

 어~~~나 아는데 하지만 잊어버리고 하잖아요 

저두 그런경험들 생각하며 재미있게 같이 읽어봤어요 




 학교안에 공포감을 조장한 유령들 하지만 어쩌면 
그 유령들은 우리 친구들이 만들어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 퇴치방법도 평화의 상징을 지키는것도 우리 친구들의 몫

 그  해답을 찾아 우리 멋지게 유령들을 다 물리쳐보자구요 

그러면서 어느새 영단어 실력도 빵빵해지겠죠 


컬처블룸카페 리뷰단으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지원받아 작성한 솔직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