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어휘 2단계 - 초등 2학년 수준 우공비 일일어휘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공비 일일어휘 2단계

하루 4쪽.30일 완성

2단계-초등 2학년 수준

좋은책 신사고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반겨주는 우공비 시리즈^^

 

긴겨울 방학동안 우공비 일일시리즈 중 일일독해가 너무 맘에 들어

새로 출시된 어휘,사회,과학 중(아직 사회와 과학은 3학년 부터니깐 ㅋ)

그녀와 우공비 일일어휘 시리즈 1단계를 완북했어요^^

2단계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아직 부족한 어휘력과 독해력이라

1단계 완북하고 드디어 2단계 시작했네요

큰아이때는 독서력이 워낙 빨라서 걱정을 안하고 넘어갔는데

둘째는 조금 느림의 미학이 통하다보니 큰아이 생각만 하면 한참 늦은편이예요

하지만 꾸준히 독서랑 병행하며 즐겁게 일일어휘 시리즈 진행하면서

확실히 어휘량이 늘더라구요

 

우선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 너무 좋아요

하루 4쪽의 분량이예요 어휘수도 10개를 넘지 않아요

반의어 유의어 관용표현 등등 표현들이 들어가면

그안에 추가되지만 기본적으로는 부담스럽지 않구요

두쪽은 기본적으로 설명과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상황표현으로 이뤄져

정독한뒤 두쪽의 문제로 다져나가게 되어 있어요 (7단계로 7문제랍니다^^)

 

우공비 시리즈를 접하면서 느끼시지만 ㅋㅋ 너무 친숙한 캐릭터가 반겨주죠^^

아이들이 표지에 반해서 먼저 펼치고 공부하고 싶어지죠

어렵게 다가가지 않고 즐겁게 하루하루 즐길 수 있는 꾸준히 넘겨볼 수 있는 매력이 있죠

 

일일독해 시리즈가 워낙 베스트셀러라 아마 만족하셨던 분들이라면

새롭게 출시된 일일어휘 /일일사회/일일과학 흡족하실꺼라 믿어요

 

저두 만나기전 그녀와 일일독해 1단계 공부하다 신간소식에 급 궁금해 선택했거든요^^

아이들이 먼저 펼쳐서 공부하자 하기가 사실 ㅋ 쉽지 않아요

왜냐 초등생이 되면 공부를 해야한다는걸 은연중 알기때문에 ㅋㅋ 자칫 흥미를 잃게되죠

그러나 일일시리즈는 귀엽고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함께하니 ㅋ

즐거워요

 

 

 

각 일자별로 어휘와 함께 요런 상황삽화가 있어요 요거 읽는 재미에 빠져서 ㅋㅋ

그녀가 넘 재미있게 펼쳐보는데요

삽화을 함께 읽으며 의미를 찾아가니 쉽게 인지되죠^^

 

 

네오가 반겨주는 2단계 1단계는 어피치예요 ㅋㅋ

 

초등필수 어휘를 총망라

초등 교육과정에서 이수하기 위해 필요한 어휘를 5가지 유형으로 분류 수록되어 있어요

하루 4쪽 30일간 공부하면 초등 교과 어휘를 마스터할 수 있죠

(한자어/고유어/동형어/다의어/헷갈리기 쉬운 낱말로 구성되어 있어요)


(차례를 보면 골고루 유형별로 만날 수 있다란걸 아실꺼예요)

 

구조 분석을 통한 어휘 구성 원리학습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구요

어휘가 만들어지는 구조를 분석해서

 여러가지 어휘가 파생되는 원리와 뜻을 쉽게 이해하고 모르는 단어의미도 유추가능해요

실제로 그녀와 1단계 완북하면서 느낀건데요

비슷한 낱말찾기나 반의어 찾는 과정에서 요런 유추과정을 통해

찾아나가고 이해하는 걸 보고 짜임새 있게 구성되었구나 느꼈어요

 

7단계 문제를 통한 어휘력 완성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어휘를 확인하고 문장에 적용하며

 지문을 해석하는 7단계의 문제를 풀면서 어휘력 완성단계까지^^

(지문해석문제를 통해 어휘력향상및 독해력까지^^)

 

공부 시작전 약속한다고 ㅋ 이름도 또박또박 써주고 ~!!

 

특별부록으로 함께하는 일일한자어 카드랍니다

1단계하면서 일자별로 배우고나서 오려서 빙고놀이했는데요

2단계도 역시 한자어카드도 잘 활용하며 꾸준히 진도나가려고 해요
한자어는 배우는 일수와 앞쪽에는 한자어 뒷장에는 뜻이 풀이되어 있어요

오려서 카드링을 끼워서 휴대하면서 보기도 편하구요

전 그녀랑 빙고 한판할껍니다 ㅋㅋ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상황삽화가 넘 재미있게 나와있죠

요거까지 같이 상황극해줘야 ㅋ 재미있어요

다의어 배울때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상황삽화안의 대화를 보고 의미를 연결지어보고

넘어가면 넘 좋아요^^바르게 연결지으면 의미를 제대로 그녀가 이해하고 있는거거든요

스스로 연결짓는걸 보니 ㅋ 흥미있게 그녀도 즐기는게 보여요 

 

 

1단계 일일어휘 완북하고 완북기념으로 작은 선물사줬더니 ㅋㅋ

오호 학구열이 뿜뿜~!! 자신감이 뿜뿜~!!이네요^^

아참 우공비 일일시리즈 라이언 뿜뿜댄스 동영상 보셨나요???

너무 귀여워서 뿜뿜 거리면서 춤도 따라하죠^^

요 동영상도 꼬옥~~~찾아보세용 아이들 너무 좋아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LAmQ5sG992Y&feature=youtu.be

정도하면서 읽고 상황삽화보면서 읽고 나면 바로 문제풀기

찬찬히 읽고 풀면서 집중도 되지만 책을 읽거나 텔레비젼을 보면서

익숙한 어휘들이 들리면 :나 이거 아는데"라면 자신있게 이야기하죠^^

요즘 궁금한 낱말이나 사자성어 등이 나오면 여지없이 물어오거든요 ㅋ

아는게 많아지니 스스로도 언어구사력이 레벨업이 되죠

어느날 대화하다 오호 할정도의 단어 이야기하면 와우 칭찬가득^^

그럼 또 자신감 뿜뿜~!! 라이언 뿜뿜댄스 가사처럼 ㅋㅋ 일일시리즈로 뿜뿜 업 해봐요


 

 

중간중간 못하면 7일을 다 채우지 못하지만 5일은 꾸쭌히 공부하고 빙고게임하고 있어요^^

풀면 요렇게 별표크게 그려주고 잘했다구요 관용표현이나  지문해석문제등에서 좀 막히다가

맞춰면 ㅋㅋ 별표 세개~!! 점수도 적어놓고 100점 맞을꺼라며 ^^
단어의 뜻을 써보믄 문제에선 한번씩 꼬옥 소리내어 읽어보고 있어요

뜻을 쓰는 과정에서도 낯선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기때문에 익숙해지도록 말이죠

 

공부한 부분까지 한자어카드 오려보기~!! 

 

빙고게임을 위한 준비단계 16개의 단어를 채워라 얍


 

2단계로 빙고놀이하다가 ㅋ 거의 중복되니깐(학습일자가 길어지면 풍성해지겠죠)

 1단계 한자어카드도 꺼내서 막 섞어주고 빙고게임했어요^^

단계별로 다 모으면 한자어카드도 무시하지 못하겠죠 차곡차곡 놀고 정리하고

재미있어 할뿐만 아니라 승부욕까지 자극 전 겨우 한번 이겼네요 ㅋㅋ

아빠랑 하면 무조건 아빠가 이기지만 ㅋㅋ 엄마는 나의 승부욕은 잠재우리라

딸과 요렇게 마무리까지하면 또하자면 ㅎㅎ 수북해지는 종이들

그만큼 차곡차곡 쌓여나가는 어휘력~!!

우공비 일일어휘라면 그녀의 어리력 자신감 뿜뿜 시간문제겠죠^^

새학년 새학기도 꾸준히 하루 4쪽씩 30일동안 2단계를 정복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