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 빨강머리 앤 - 낭만을 잊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어른이 된 앤 셜리가 전하는 말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허씨초코 그림, 신선해 옮김 / 앤의서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머리앤이 전하는 위로와 격려

스무살, 빨강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작

신선해 옮김

허씨초코 그림

앤의서재

 

주근깨 빼빼마른 빨강머리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상냥하고 귀여운 빨강머리앤 

흥얼흥얼 어릴적 빨강머리앤을 보면서 꿈과 낭만~!!

그리고 사랑에 대해 소녀감성으로 푹빠져들었던 추억이 가득합니다 

그래서인지 빨강머리앤 이란 이름만 들어도 옛친구가 떠오르고 편해질만큼 

괜시리 살포시 미소짓게 하는 이름이기도 하죠 

스무살이 된 빨강머리앤이 들려주는 이야기모음이라~!!

어느새 저도 성인이 되어 꿈많던 소녀에서 누군가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 있으니....세월의 흐름앞에 장사없다고 

저역시 어느덧 중년을 넘긴 나이가 되어 있더군요

 

정말 오랫만에 고등학교 친구와 만나 

헤어진 시간이 무색할 만큼 함께 이야기하고 깊은밤이 될때까지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었어요 세월의 깊이는 있지만 변화없는 우리들의 모습에 

고맙고 감사했는지요 

이책을 마주하니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너무 오랫만에 만났지만 어색함보다는 편안함과 위안이랄까요^^ 


 

이책은 대학을 가고 결혼을 하는 앤의 10대 후반부터 20대까지 담겨진 

4권의 책을 바탕으로 그녀를 잘 담고 있는 장면들을 모아 놓은 책이예요 

무엇보다 영문과 함께 읽을 수 있어 원작이 주는 감동도 고스란히 전해지죠 

앤하면 몽상가란 단어 꿈이란 단어가 먼저 떠올라요 

늘 꿈속에 살고 있는 소녀의 이미지랄까요? 

꿈많은 소녀 긍정적이고 밝은 앤이 주는 에너지를 다시 책장을 넘기며 받는 기분

그 느낌이 좋았어요 이래서 앤이 늘 친숙하고 친근한가봅니다~!!

내가 이맘때는 어떠했을까?? 지금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

 

세상에는 

가슴 두근거리는 일이 

여전히 많아요 

 

"누구나 언제든 눈이나 귀를 즐겁게 하는것을

찾아낼 수 있어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일이 기대되긴 해. 

새 친구를 사귈 기회들 덕에 인생이 굉장히 흥미진진해지기도 하거든

하지만 새 친구가 아무리 많이 생긴대도 내게  더 소중한 건 오랜 친구들이야....

특히 검은 눈동자와 보조개를 지닌 한 아가씨. 그게 누군지 알겠니, 다이애나?"

 

아~!! 공감되네요 오랜 친구 제게도 있어요 다들 있으신가요??

진정으로 맘이 통하는 친구...늘 내편이 되어주는 그녀~!!

그래서 그 친구가 그리도 그리워 오랜 헤어짐 후에 만나 더 소중한 친구....

 

 

"어머니는 꿈을 꾸기엔 내가 너무 늙었다고 하셔요, 셜리 양 생각에도 그런가요?"

"꿈꾸기에 늙은 나이 같은건 없어요. 그리고 꿈은 결코 늙지 않아요."

 

처음 10대때는 두렵지만 꿈을 이룰 수 있는 젊음이 있어 도전하고 싶었드랬죠 

그러나 현실의 벽과 때로는 불가항력적인 일들로 포기하게 되던 꿈들을 잊고 살았어요 

그렇게 세월이 흘러 원하던것과는 다른 일들에 이렇게 나이만 드는가 싶었는데...

이 글귀를 읽으면서 숫자에 불과한 나이에 내스스로 너무 많은걸 놓고 살아가고 있었구나 싶었어요 

그래서인지 뭔가 저두 새롭게 해보고싶고 원래 늘 하고싶던 일들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좋아하는 일들에 즐거움을 잠시 잊고 살았구나 하구요 

 

앤을 다시 만나 좋았습니다 

그녀만이 주는 밝고 긍정적인 때로는 몽상가적 상상에 저도 빠져들게 되었거든요 

이미 20살을 흘쩍 넘긴 지금이지만 낭만을 찾기엔 현실적 괴리감을 느낄수도 있지만...

뭐 어떤가요 ??? 상상하니 기분좋고 또다른 꿈을 꾸니 행복해지는걸요~!!

늙지 않는 꿈을 찾아 이책장을 넘기며 한걸음 한걸음 다시 시작해보게 됩니다

또한 삶의 지혜 슬픔과 좌절을 이겨내는 법 저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

지금의 나를 더 소중히 생각할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어나가게 되네요 

오랜 친구처럼 다시 다가와줘서 넘 고마운 빨강머리 앤~!! 


외롭고 슬프지만 굳세게 자라
가슴엔 솟아나는 아름다운 꿈
하늘엔 뭉게구름 퍼져나가네
빨강머리 앤 귀여운 소녀
빨강머리 앤 우리의 친구
빨강머리 앤 귀여운 소녀
빨강머리 앤 우리의 친구
 

 

추억에 빠져들며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에 위로와 격려을 받았다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