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방법
수전 이디 지음, 로잘랭드 보네 그림, 지민 옮김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풀과바람] 내가 사랑하는 방법

수전이디 글

로잘랭드 보네 그림

지민 옮김

 

내가 사랑하는 방법 

사랑을 표현하고 사랑을 느끼는 다양한 방법

처음엔 표현도 서툴던 아이가 어느날 손하트를 날려주고 

머리위로 크게 하트를 표현하면 

사랑의 감정을 이야기하던 순간이 떠오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고 배워나갈까요

서툴고 익숙하지 않은 상황들에서 나름의 방법을 고심하고 

사랑표현을 찾아나가는 아기토끼 포피를 만나봤어요 

 

 

왠지 신이 난 포피 자랑할꺼리가 많은 닐안가봐요 

왜냐구요 쌍둥이 동생이 생겼거든요 

거기다 사랑하는 지지할머니가 무려 두주일 동안이나 집에 있는다니

들뜨지 않을 수 있나요 ^^ 



 

음~~~~그런데 포피에게 좀 문제가 있는거 같지 않나요?

왠지 화가나 있는거 같기도 하고 심술이 잔뜩난게 

엄청 속상해 보이기까지 하네요 

포피는 쌍둥이 동생이 셩겨서 지지할머니가 와서 너무너무 좋았지만.....

아시죠 첫아이들의 감정~!!

그러고보니 저희 큰아들도 이런 기분이였어요 동생이 생겨서 느낀 

소외감 불만 외로움 아가에게만 쏠리는 관심, 익숙치 않은 감정들

 

그렇게 둘째동생을 마주했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머릿속을 스치게 했던 책이라네요 ㅋ

우리집 그녀 조카 쌍둥이 동생이 있어요 

잘 놀다갇가도 엄마의 관심이 조카에게 가면 심술이 나죠 

친구 동생에게 좀 다정하게 표현하면 질투도 나는가봐요 ㅋ

아이들의 당연한 감정들이죠 

 

 

포피는 결국 지지할머니에게 혼이 나요 그리고 반성의 시간을 가지게 되죠 

 

 

 

포피의 모습에게 아이들의 감정이 느껴지시나요???

하지만 이 친구는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는가봐요 

아니 어쩌면 미워하는 방법을 알고 해봤기때문에 사랑하는 법을 

찾고 실천할 수 있었던거 같기도 해요 

마냥 처음부터 좋았다면 쉽게 마음의 문을 열지 못했을지도 모르겠어요 

포피는 쌍둥이 동생들과 좀 친해졌을까요???

속상하고 맘상한 포피의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과연 찾았을까요??

 

포피는 최악의 언니를 과연 피해갈수 있을지 ㅋ궁금한 친구들 어여 모이세요^^

 

책자람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