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무사 소봉이 고학년 책장
이혜령 지음, 한승무 그림 / 오늘책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달빛무사소봉이 #이혜령_글 #한승무_그림 #오늘책
#고학년책장 #제32회눈높이아동문학상 #동화우수상 #초등동화 #신간동화 #추천동화 #고학년동화 #판타지동화 #모험 #우정 #함께 #용기 #친구

제32회 눈높이 아동문학상 동화 우수상을 받은 《달빛무사 소봉이》는 이혜령작가의 작품이다.
표지부터 호기심을 부른다. 해골을 포함한 친구 4명과 악당의 모습에서 《달빛무사 소봉이》에 대한 궁금함이 더 커진다.
-등장인물-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새를 부르는 재주를 가진 무사 '소봉이'
백성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해밀국의 공주 '리랑'
커다란 철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타고난 힘꾼 '벵디'
남들이 볼 수 없는 것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해골 '덕이'
붉은 마귀라고 불리는 엄청난 덩치의 탐욕스러운 악당 '마광'
엄청난 불을 뿜는 능력을 가진 공룡을 닮은 괴물 '독룡'

해밀국에서 사라진 보물을 찾으면 큰 상을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해밀국을 향해가던 길에 소봉이는 벵디와 덕이를 만나 길동무가 되어 함께 간다.
해밀국의 보물인 '태평적'은 스스로 소리를 내는 피리다. 외뿔고래여신의 선물로 소중한 물건이다
'태평적'은 해밀국 공주 리랑이 숨겼고 소봉이와 친구들은 리랑과 함께 외뿔고래여신을 찾아가게 된다.
외뿔고래여신은 소봉이, 리랑, 벵디, 덕이에게 달칼을 찾아 검은 악과 그것과 연결된 붉은 악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라는 부탁을 한다.
소봉이, 리랑, 벵디, 덕이는 악을 물리치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소봉이와 친구들은 악당 마광과 독룡으로 부터 세상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모험을 떠나는 소봉이와 친구들은 두려움도 생기지만 혼자가 아닌 함께 하기에 용기를 내어 악당과 맞서 싸운다.
소봉이와 친구들의 악당을 물리치고 세상을 지키기 위한 모험에는 많은 위험과 고난이 기다리지만 서로를 믿고 의지하는 친구들의 하나된 마음이 어려움을 극복하게 돕는다
소봉이와 친구들의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있게 전개되는 모험 이야기에 완전히 빠져든다.
앞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마음이 아닐까?
두려워서 포기하기보다는 당당히 맞서 싸울 수 있는 용기는 친구들과 함께하기 때문이다.
혼자라면 포기할 일도 서로 믿고 도우면 힘을 합칠 때 자신도 모르게 큰힘을 발휘하게 된다.
우리도 살다보면 혼자보다 친구와 함께 할 때 더 큰 용기를 얻기도 한다
소봉이와 친구들은 서로의 능력을 조화롭게 사용하며 악당과 맞선다.
아무리 작은 힘이라도 뭉치면 큰 힘이 된다
서로 달라도 친구를 이해하고 믿는 마음에서 우정이 생기고 용기와 힘도 얻을 수 있다.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마음으로 악당을 물리치는 소봉이와 친구들의 성장에 마음이 뭉클해진다.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것,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마음이 그런것이 아닐까?
서로의 부족한 면은 채워주고 잘하는 것은 칭찬하고 믿어주는 마음,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친구들의 용기와 모험 이야기에 빠져든다

@onulbook_official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