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아닌 아이표 가족여행 지식 잇는 아이 20
진향숙 지음, 나유진 그림 / 마음이음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엄마표아닌아이표가족여행 #진향숙_글 #나유진_그림 #마음이음 #지식잇는아이 #여행 #계획 #자기주도 #가족여행 #아이표가족여행 #계획세우기 #신간도서 #추천도서 #별책부록 #가족여행다이어리

5월이 다기온다. 따뜻한 봄에 연휴도 많은 5월은 가족 여행을 가기 좋은 때이다.
우리 가족도 여행을 많이 다녔다. 처음에는 우리가 모든걸 정했고, 조금 지나서는 아이들에게 가고 싶은 곳을 물어보며 아이들 의견을 반영했다. 그렇다고 해도 늘 여행의 주체는 부모였다.
어느날 지인에게 여행을 가며 하루는 아이들에게 모든 계획을 맡겼더니 아이들이 좋아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천을 하지 못했다. 이번에 만난 책이 《엄마표 아닌 아이표 가족여행》이다 제목부터 흥미로웠다. 아이들의 주도로 하는 가족여행, 생각만해도 즐거워진다.
언제나 부모의 주도로 여행을 했다면 이제는 아이 주도로 아이표 여행을 해보면 어떨까?
아이들이 어릴때는 부모가 장소부터 모든걸 계획한다. 어쩌면 여행의 준비단계부터 설레이는 마음을 부모만 즐긴걸 아닐까? 부모 주도 여행은 아이들이 클수록 흥미와 관심이 줄어드는 것 같다. 아이들이 주도하는 여행은 더 흥미롭고 아이들에게 자신감도 키워줄 수 있는 것 같다.

《엄마표 아닌 아이표 가족여행》은 초록, 다홍, 라임 삼남매가 제주도 여행을 가기 위한 여행 계획을 스스로 세운다. 어른들은 필요한 경우에만 아이들에게 스스로 여행의 계획을 세워보라고 한다. 그렇게 시작된 삼남매의 제주도 여행 계획 미션을 따라가다보면 여행계획을 세우는 방법, 여행에 필요한 것과 알아야하는 것에 대해 검색하기 등 아이표 가족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장소선정, 숙소, 교통수단, 여행날짜, 여행 목적 등 여행 계획을 세우는 단계를 이야기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니 나도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처럼 즐겁다

총 9단계 미션으로 떠나는 아이표 가족여행을 즐겨보자.
아이들과 여행을 갈때 우리 아이들에게도 한번 계획을 세워보라고 해야겠다.
지금까지와 다른 더 멋진 여행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
아이들이 스스로 여행계획짜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서다

별책부록 [가족여행 다이어리]까지 증정해주니
가족여행 계획을 짜는 재미가 더 생긴다

@mindbridge_publisher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