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주석으로쉽게읽는고정욱그리스로마신화 #영웅들의위대한계보 #고정욱 #애플북스 #그리스로마신화 #신화 #고전 #인문학 #서양고전정수 #신간도서 #추천도서 #필독서
#독서마라토너 #독서마라톤 #마라톤 #독서 #독서생활 #비전비엔피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삼국지>에 이은 걸작!
어린이 청소년 도서 부문의 최강 필자
고정욱작가님의 신간!!!!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로마신화》 시리즈 여섯번째 이야기 <영웅들의 위대한 계보>
그리스로마신화 6편 영웅들의 위대한 계보에서는 메두사를 무찌른 영웅 페르세우스
여행자를 침대 길이에 맞춰 준다며 죽이는 프로크루스테를 무찌른 영웅 테세우스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를 푸는 오이티푸스
프시케를 사랑하게 된 에로스
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다.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이야기라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빠져든다.
신과 영웅은 완벽할 것 같지만 실수도 하고, 그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범접할 수 없는 먼 하늘의 인물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친근한 존재로 느껴지기도 한다.
페르세우스와 테세우스의 이야기는 우리의 신화와 비슷한 부분도 많아 더 가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메두사를 물리치러 떠날 때 신들의 도움을 받는 페르세우스. 신들은 영웅의 가는 길에 도움을 준다. 그 도움을 받지만 모든 행동과 결과는 스스로 이루어내야 한다.
아버지를 찾아 떠나는 테세우스도 쉽지 않은 위험한 길을 선택한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기에 두려움이나 위험을 피하지 않고 자신의 역할이라 믿고 담대히 여섯 가지 과업을 수행한다.
유혹은 늘 우리에게 손을 내밀지만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마음가짐과 스스로의 가치를 지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배운다.
자신의 욕망과 불안 때문에 가족을 희생시키는 모습을 보여주는 인간과 자신을 희생해서 더 편한세상을 꿈꾸는 영웅들의 모습은 살기 어려운 시대의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해준다.
인간들은 어려운 삶 속에서 신들과 영웅들의 이야기로 위로받고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것 같다. 신들과 영웅의 모험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것이 그리스로마신화이다.
영웅들의 모습을 그린 삽화가 매력적인 책이다
주석으로 신화에 얽힌 다양한 설을 재미있게 풀어주니
아이들은 더 흥미롭게 그리스로마신화의 매력에 빠져든다.
7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기대되고 궁금해진다
@visionbnp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