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주석으로쉽게읽는고정욱그리스로마신화 #이아손과황금양털 #고정욱 #애플북스 #그리스로마신화 #신화 #고전 #인문학 #서양고전정수 #신간도서 #추천도서 #필독서
#독서마라토너 #독서마라톤 #마라톤 #독서 #독서생활 #비전비엔피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삼국지>에 이은 걸작!
어린이 청소년 도서 부문의 최강 필자
고정욱작가님의 신간!!!!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로마신화》 시리즈 다섯번째 이야기 <이아손과 황금 양털>
이올코스의 왕 펠리아스는 서자이면서 왕위를 차지할 만큼 교활함과 권모술수가 뛰어났다.
아쉬움없이 자란 아이손은 성품이 온화해서인지 동생과 왕위를 두고 싸우고 싶지 않아 왕좌를 넘겨준다.
하지만 아들을 낳으면 펠리아스에게 죽임을 당할까 두려워 한다. 아들 이아손이 태어나자 펠리아스의 눈을 피해 케이론에게 맡긴다. 케이론의 가르침을 받고 잘 자란 이아손은 스무살이 되어 출생의 비밀을 듣고 이올코스로 돌아간다
이아손은 강에서 노파로 변신한 헤라를 돕고 여신의 축복을 받게된다.
이올코스로 돌아간 이아손은 펠리아스를 만나고 자신의 왕좌를 되찾기 위해 황금 양털을 찾아 그 자격을 인정 받겠다고 한다.
그렇게 이아손은 황금양털을 찾기 위해 50여명의 영웅들과 아르고호를 타고 모험을 떠나게 된다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로마 신화》 5편 <이아손과 황금 양털> 은 이아손과 영웅들이 아르고호를 타고 황금 양털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하는 이야기다.
이아손과 영웅들이 만나는 사건과 장소 인물들 모두 흥미롭다. 여자들만 사는 섬, 도리오니아 땅에서 만나게 된 거인들. 수많은 위기와 고난 속에 펼쳐지는 모험담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신화 속에는 우리나라에 전해 오는 이야기와 비슷해 익숙한 부분도 있어서 재미를 더해준다.
아르고호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이아손의 여정은
인생이라는 배를 타고 삶을 헤쳐나가는 우리의 삶과 닮았다
이아손과 영웅들도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만난다.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맞서는 영웅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삶이 힘들고 지칠 때 용기를 준다. 우리는 삶의 가치를 어디에 두고 살아가는가도 돌아보게 된다.
고정욱작가님의 《주석으로 쉽게 읽는 고정욱 그리스로마 신화 》는 신화를 새롭게 해석해주니 이야기 속으로 빠져든다
신화의 방대함과 다양한 설을 주석으로 설명해주는 친절함과 우리나라의 비슷한 이야기도 찾아보게 된다.
신화 속 인상적인 장면을 호쾌한 일러스트는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6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기대되고 궁금해진다
@visionbnp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