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누구일까? - 나를 열어 주는 열여덟 가지 질문
장쯔쥔 지음, 남진희 옮김 / 원더박스 / 2024년 5월
평점 :
#도서협찬
#나는누구일까 #나를열어주는열여덟가지질문
#장쯔쥔_글그림 #남진희_그림 #원더박스
#나찾기 #자아정체성 #자아 #취향 #질문 #신간그림책 #철학그림책 #추천그림책
'나는 누구일까?'
어려서부터 그 답을 몰라 답답했다. 아니 다른 친구들이 부러웠다.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살아가는 모습에 주눅들기도 했다.
언제쯤 내가 누구인지 제대로 알게될까?
나이를 먹을수록 내가 누구인지 더더 모르겠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자신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나자신도 잘 모르는것 같아 답답하다.
아이를 키우면서는 내가 누구인지를 제대로 알고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이 더 크게 다가온다.
특히나 요즘 사춘기에 들어서는 아이들에게 가장 큰 고민이다. 나는 어떤 답을 줄 수 있을까?
이번에 원더북스에서 출간된 《나는 누구일까?》를 받고,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나는 누구인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나를 아는 것에 필요한 것은 바로 내가 누구인지 찾아가는 질문이다.
《나는 누구일까?》에서는 열여덟개의 질문으로 나를 둘러싸고 있는 닫힌문이자 비밀상자를 열수 있는 열쇠가 되어 나를 알아갈 수 있게 한다.
♤질문의 방♤
1. 나는 어떻게 세상에 왔을까,
2. 나는 어떤 종에 속할까?
3. 나는 남자일까, 여자일까?
4. 내 모습은 어떻게 생겼을까?
5. 내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6. 나에게 주어진 역할은 뭘까?
••••••
(모두 열여덟가지 질문이 있다)
열여덟가지나 되는 질문을 통해 겉으로 드러난 모습의 나로부터 나의 역할, 나의 정체성, 타인의 시선에 보이는 나를 알아가고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나를 표현하고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경험한다
우리는 모두 다르고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임을 알려주는 《나는 누구일까?》
전에는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답은 딱 하나로 정의해야한다고 믿었기에 내가 누구인지 이해하기가 더 어려웠던 것 같다
내게는 이런 모습도 있고 저런 모습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내 안에 다양한 정체성이 있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살면서 경험하는 일들, 생각하는 것들, 수많은 관계와 다양한 변화 속에서 성장하면서 나의 새로운 모습들을 찾아가게 될것이다.
그렇게 생각지못한 것들을 품고있고, 그 모든 것이 나를 이루는 것들이라는 것에 감사하게 된다.
우리는 가끔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뜻밖의 나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한다. 그것은 내 안에는 나도 모르는 내가 있기 때문이다. 필요한 때에 나타나는 나의 모습들이 낯설수도 있지만 그런 모습도 나라는걸 이해하게 된다. 몰랐던 나를 찾아가며 내가 누구인지 비워져있던 칸에 새롭게 발견한 나를 채워가도록하자.
자랑스럽고 멋진 모습도 나이가, 부끄럽고 주눅들어있는 나도 나다.
장점, 단점 그 모든 것들이 모여 나를 이루는 것이다
그 어떤 모습이라도 인정하고 사랑할 때
진짜 내가 누구인지 알게되는 것 같다
나를 찾아가며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 다가온 책.
《나는 누구일까?》
아이들도 이해할 수 없는 자신의 모습을 이해하기 위해 열쇠가 되어줄 책이다.
@wonderbox_pub
에서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