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몬첼로 도서관 :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 ㅣ 마스터피스 시리즈 (사파리) 12
크리스 그라번스타인 지음, 정회성 옮김 / 사파리 / 2021년 5월
평점 :
#도서협찬 #서포터즈6기
#레몬첼로도서관최첨단논픽션게임레이스 #크리스그라번스타인_글 #정회성_옮김 #사파리
#레모첼로도서관시리즈 #100주간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 #레몬첼로도서관탈출게임세번째이야기
#진실찾기 #조사 #조사방법 #거짓 #실패 #포기 #도전
#도서관 #탈출게임 #판타지 #추천도서 #초등고학년 #판타지동화 #초등추천 #퀴즈 #수수께끼
*100주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레몬첼로 도서관 세번째 이야기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
첫번째 이야기 <레몬첼로 도서관 탈출게임>, 두번째 이야기 <레몬첼로 도서관 도서관 올림픽> 에 이은 <레몬첼로 도서관>의 마지막 이야기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가 펼쳐지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어나는 음모로 위기에 빠지는 레몬첼로 도서관!
카일과 친구들에게 새로운 미션이 주어지는데~~~ 시작부터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책 속으로-
도서관 올림픽에서 승리한 모든 챔피언들과 카일은 도서관 이사회의 이사가 되어 활동을 하게된다. 레몬첼로씨는 이사회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앞으로 출시할 게임을 보여주며 비밀을 맹세시킨다.
그리고 레몬첼로 도서관에서 '기막히게 멋진 사실 찾기'게임을 열겠다고 한다.
두명씩 짝을 이루고, 도서관과 도서관을 벗어나 더 넓은 곳까지 자전거, 이동도서관, 바나나 제트기 등 이동수단을 이용해 이동하며 퍼즐, 퀴즈,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사실에 접근하기 위한 단서를 찾는다.
레몬첼로씨의 새로운 발명품인 최첨단 홀로그램 역사인물이 나타나는 논픽셔네이터까지. 아이들은 주어진 게임에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뜻하지않게 수상한 사실에 직면한 아이들은 그것이 사실인지 가짜인지 새로운 미션을 해결하기로 한다.
*레몬첼로 도서관 세번째 이야기는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라는 제목처럼 홀로그램에 담길 역사적 인물들의 '흥미로운 사실'을 찾아내는 레이스가 펼쳐진다.
역사적인 인물의 흥미로운 사실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도서관의 책, 박물관, 일대일 인터뷰, 살던 곳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검증해야만 한다. 도서관에서 벗어나 더 크고 넓어진 게임 스케일에 입을 다물수 없다.
카일과 친구들의 게임 레이스를 통해서는 책에서 만나는 위인들의 이야기와 우리가 읽어보면 좋을 책들이 소개되고, 한편으로 레몬첼로씨를 둘러싼 음모와 가짜 뉴스, 그리고 레몬첼로 도서관을 폐쇄하려는 칠팅턴가 사람들의 이야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흥미를 높이기도 하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조마조마하게 한다.
역사적인 인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찾아가는 과정에 우리는 진실과 가짜는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우리가 가짜라고 거짓이라고 알고 있어도 누군가가 그게 진짜라고 우기면 진짜가 되는 세상이다.
진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무엇을 믿고 싶어하는 지가 더 중요한 세상에 아이들이 조사하고 알아가고 찾아가는 과정이 지금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마음이다. 하나의 정보로 섣부른 판단은 위험하다. 카일과 아이들은 하나의 사실도 다양한 조사와 증거를 찾는 과정에 게임에 이기는 것보다 함께 힘을 모아 진실을 알아가는 중요성을 배우고, 위인들의 흥미로운 사실을 찾으면서 위인들도 실패하고 넘어지는 일이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는 공통점을 찾으며 어려움 앞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우리가 왜 도서관을 좋아하는지를 다시한번 알게 하는 책이다. 도서관에서 우리가 무엇을 발견해야 하는지 도서관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상상을 펼치게 도와준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도서관에 숨겨진 흥미롭고 재미난 이야기를 도서관에서 풀어내며 역사 속 인물도 자연스럽게 만나고 흥미를 가지게 하며 관련된 책 소개까지 해주는 재미와 유익함을 담은 책이다
@safaribook_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