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ㅇㅅㅎ 사계절 그림책
김지영 지음 / 사계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 #블로그서평단
#내친구ㅇㅅㅎ #내마음ㅅㅅㅎ #김지영 #사계절
#말놀이그림책 #유아그림책 #초등그림책 #신간그림책 #추천그림책 #이사 #친구 #감정 #초성놀이

<내마음 ㅅㅅㅎ> 으로 친구들 마음을 말놀이로 재미있게 표현한 김지영 작가님의 신작 《내 친구 ㅇㅅㅎ》
신간 출간 소식에 두근두근 기대감 업업~~
서평단 모집 소식에 제발 당첨되라 간절한 마음 담아
신청^^ 와~드디어 내친구 ㅇㅅㅎ 실물영접^^
역시나, 제목을 보고 책을 펼치기 전 ㅇㅅㅎ 으로 마구마구 상상하고 단어를 만들어낸다.

주인공 친구가 이사를 한다. 아이의 마음이 마구 느껴진다. 낯선곳에 대한 어색하고 이상한 감정들
이사라는 것은 내 환경의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
그런 변화 속에 내가 느끼는 감정을 재미있는 말놀이로 표현하고 이름을 붙이며 친구를 만들어 가는 이야기에 푹 빠져들고 만다.
처음 간 곳에서 느끼는 어색함, 친구가 될 수있을까 유심히 쳐다보지만 이 아이도 저 아이도 이상해.
말놀이만으로도 재미있다.
그런데 그 단어에 담긴 아이의 마음과 연결해보니 안쓰러운 마음도 들고, 바뀐 환경에 적응하려는 마음에 응원도 하며 울다 웃다 하며 읽었다.

책을 펼쳐든 순간부터 마지막장을 보고 덮을 때까지 빠져들게 하는 감동과 재미가 한가득이다.
우리 친구들에게 이사는 커다란 두려움을 준다. 이사뿐 아니라 학년이 올라가 반이 바뀌는 상황의 환경 변화도 두렵기도하고 설레기도 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우리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그럴때 느끼는 감정은 뭘까? 그런 내 감정에 어떤 이름을 붙이고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 나눠보고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이다.

이렇게 단순하지만 재미와 감동을 주는 'ㅇㅅㅎ' 말놀이에 빠져든다.
아이들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이 많지만 이렇게 초성을 이용해 내 감정찾기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내친구 ㅇㅅㅎ》과 <내마음ㅅㅅㅎ> 를 함께보는 즐거움이 크다

@sakyejul
@sakyejul_picturebook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계절 출판사 블로그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