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사 스카디
윤주성 지음, 유재엽 그림 / 모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
#우주전사스카디 #윤주성_글 #유재엽_그림 #모담
#신간동화 #초등동화 #추천동화 #SF동화 #우주모험 #마족 #우정 #우주평화 #선물도서 #용기 #친구 #판타지동화 #성장동화

새로운 우주 영웅의 등장!
우주전사 스카디!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를 지키는 영웅이 누구냐 묻는다면 마블의 영웅들을 말할 것이다.
내 시대에는 어떤 영웅이 있었지? 사실 나도 영웅하면 마블의 캡틴 아메리카가 먼저 떠오른다.
그만큼 서양의 영웅이 우리에게 강하게 각인되어 있다.
이번에 모담 출판사에서 출간된 어린이 동화 《우주전사 스카디》는 우주 평화를 지키는 영웅 스카디의 이야기다.
이제는 영웅하면 마블이 아닌 우리 동화에서 만난 주인공 스카디를 먼저 떠올리게 될 것이다.

우주 시대에 오래전 마녀가 나왔다는 이유로 마녀종족이라 불리면 배척당해 온 마족은 마력을 사용할 수 있는 종족이다. 마녀종족이라는 낙인이 찍힌 마족은 우주의 구석에 보이지 않는 행성에 숨어 농사를 지으며 살아간다. 마족의 소녀 스카디는 마녀종족이라는 오해를 풀고 우주의 평화를 지키는 우주전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마족은 12살이 되면 성인이 되고 성인식에서 행성에 남을지 떠날지 선택을 해야한다. 스카디는 할머니만 남겨두고 떠나는 것이 미안하지만 10년전 우주평화를 지키기 위해 떠난 엄마처럼 마족의 오해도 풀고, 우주전사가 되기 위해 행성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우주에는 이즈헬이라는 마녀가 행성 곳곳을 파괴하고 있고 스카디와 미르, 레아는 이유는 다른지만 목적은 똑같다. 마녀 이즈헬을 물리치는 것.
마녀 이즈헬은 옛날에 봉인된 마녀 발록에게 정신을 지배당한 인물로 스카디와 친구들은 이즈헬을 구하고 마녀 발록과 맞서게 되는데••••••

* 광할한 우주에서 벌어지는 마녀 발록과 우주전사 소녀 스카디, 미르, 레아의 대결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가득 던져준다. 각자의 개성에 맞는 능력을 겸비하고 서로 다른 모습에도 친구가 되는 과정은 아이들의 편견없는 따뜻한 마음도 보여준다.
악녀의 힘을 되찾기 위해 발록은 스카디를 유혹하지만 친구들 도움으로 이겨내고 당당하게 맞서싸우는 과정 흥미진진하게 전개되어 아이들은 이야기에 빠져든다.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많이 들어있다. 우주에서 펼쳐치는 악녀 발런과의 싸움, 우주선 위그젯의 합체, 다양한 모습을 한 우주인들. 우주로의 여행이 현실로 다가온 요즘, 다양한 모습의 우주인을 상상하고 만나는 재미도 쏠쏠하다. 우주라는 공간적 배경은 아이들의 세상을 더 넓혀준다.

스스로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세상으로 떠나는 모험가의 모습, 외모도 성향도 다르지만 겉모습이 아닌 있는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존중할줄 아는 마음, 같은 마음으로 평화를 위해 연대하며 더 큰 힘을 만들어내는 것 또한 주인공들을 보며 배울점이다.
나에서 우리, 우리에서 우주의 평화로 나아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눈앞의 이익만 보고, 나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세상에 우리 아이들 마음에 모험심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상상력을 보여준다.
주인공이 12살이라 우리 아이들은 같은 나이의 주인공에게 더 공감하고 이야기에 빠져든다.
한참 혼자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나이의 아이들에게 우주를 지키는 스카디의 모습은 동경의 대상이 되며 대리만족도 시켜준다.
우주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며 맞딱뜨리게 될 세상이다. 세상에서 만나게 될 일들에 대한 기대도 있고 두려움도 있을 것이다. 용기를 내어 우주로 떠나는 스카디처럼 우리 아이들도 세상에 나가 다양한 사람들과 상황을 만나며 같은 뜻을 가진 친구도 만나고 반대의 사람들도 만날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스카디와 미르, 레아처럼 실패와 실수도 하겠지만 그 안에서 배워가며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혼자 떠난 모험에서 만난 동료이자 친구들 역시 우리 아이들의 삶을 풍성하게 채워줄 소중한 존재이다. 스카디와 미르, 레아에게는 아이들을 믿어주며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어른들, 할머니, 장로님, 할아버지가 옆에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그런 지지하고 응원하는 부모이고 싶다

@modam_publisher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