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리별 - 2023 카네기상 수상작
조 토드 스탠튼 지음, 서남희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2년 5월
평점 :
#협찬도서
#꼬리별 #조토드스탠튼 #서남희 #재능교육
#카네기상수상 #재능교육그림책
#낯선환경 #적응 #나만의방식 #신간그림책 #추천그림책 #선물그림책
재능교육 그림책에서 진행한 《꼬리별》 카네기상 수상 기념 이벤트에 당첨되어 만나게 된 그림책!
조 토드 스탠튼은 워터스톤즈 수상작가이고, 《꼬리별》은 카네기 상을 수상했다.
세계적 권위의 아동문학상인 카네기상은 영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읽기부문의 상이었는데 이번에 그림책부문의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과 통합되었다고 한다
그러니 그림은 그림대로 감동이고, 글은 글대로 아름답고 감동이 넘쳐나는 무엇하나 놓칠수 없는 그림책이다
카네기상이 무엇인지 궁금했고, 표지가 너무 예뻐서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던 만큼 실물을 보자마자 탄성이 나왔다.
와, 너무 예쁘다! 내용도 너무 좋아서 자꾸 들여다보게 된다.
나일라는 아빠의 새 직장 때문에 도시로 이사를 왔다.
전에 살던 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별이 없는 낯선 도시에서 나일라는 힘겨운 시간을 보낸다.
어느날 밤, 잿빛 도시에서 발견한 꼬리별 하나가 마법처럼 나일라에게 떨어지고, 변화가 시작된다.
첫장에서 수많은 별들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행복한 나일라의 모습은 너무 예뻤고 나도 이렇게 자유롭고 평안한 삶을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시로 옮겨간 나일라가 매일매일 조금씩 축쳐져가는 모습에 나도 그만 울컥했다. 자연에서 모든 것이 아름답게 빛나던 삶이 도시의 바쁘고 삭막함에 갇히고 별도 보이지 않는 생활이라니. 속상했다.
무슨 방법이 없을까? 그 때 나타난 꼬리별 하나는 나일라에게 희망을 가져다준다.
우리는 커다랗고 거창한 것에서 희망을 찾는다. 하지만 아주 작고 소중한 것 하나로도 우리는 희망을 만날 수 있다. 그 작은 꼬리별에서 나일라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내고, 아빠도 나일라의 마음을 알아챈다.
지금 우리 사회는 너무 바쁘고 삭막하고, 자연과 멀어졌다. 그러다보니 작은 변화에도 예민해지고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우리 마음 속에 감춰져있던 나만의 꼬리별을 발견한다면 나일라처럼 낯선 환경에서 희망을 찾을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아이들은 매년 반이 바뀔때마다 힘들어한다. 그 낯섬이 가끔은 등교하기 싫은 마음도 들게하지만 아이들은 곧 교실에서, 친구들에게서 자신만의 꼬리별을 찾아낸다고 믿는다.
낯선 환경이 힘든 어른이나 어린이 모두 함께 보며 힐링하고 용기도 얻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책이다
@jei_book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