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어드벤처 : 신비로운 생명체를 쫓는 지구 대탐험 미스터리 어드벤처
카트린 몰리카 지음, 모드 리에나르 외 그림, 전혜영 옮김 / 스푼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어드벤처 #신비로운생명체를쫓는지구대탐험 #카트린몰리카_글 #모드리에나르_실리아_그림 #전혜영_옮김 #스푼북 #수수께끼 #협찬도서 #지구 #추천도서 #신간도서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딱 읽기좋은 미스터리 어드벤처시리즈를 만났다. 그 첫번째 이야기 "신비로운 생명체를 쫓는 지구 대탐험"
스푼북의 <미스터리 어드벤쳐> 출간 기념 퍼즐 퀴즈 이벤트에 당첨되어 선물로 받은 책이다.
제목처럼 미스터리와 모험이 넘쳐나는 이야기에 책 속으로 빠져든다.
여름 방학 동안 멋진 모험을 꿈꾸는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 할 <미스터리어드벤쳐> '신비로운 생명체를 쫓는 지구 대탐험' 에는 40가지의 수수께끼가 들어있다.
이 책을 읽기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잘 지키면서 읽으면 그 재미가 배가된다.
위고, 미아, 페플룸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보자!
이야기는 위고, 미아,페플룸이 탐험을 떠났다가 사라진 루퍼트 삼촌의 수첩을 찾으면서 시작된다. 수첩과 함께 발견된 메달 조각으로 위고, 미아, 페플룸은 루퍼트 삼촌이 쫓던 신비로운 생명체를 찾아 지구 곳곳을 탐험하게 되는데, 우리도 책을 읽으며 그 탐험에 동참한다.
이번 탐험에서는 산과 정글, 사막, 바다에서 만나는 친구들과 지구 곳곳에 숨겨진 신비로운 생명체의 발자취를 쫓아가게 된다. 또 재미있는 것은 작가가 정해준 곳으로 따라가지 않는다. 순전히 책을 읽는 바로 나와 아이들의 선택에 달려있다. 독자인 아이들이 어디로 먼저 탐험을 떠날지 정하면서 나아간다. 위고와 미아를 따라가도 되고, 페플룸을 따라가도 되고, 그 때 그때 다른 주인공으로 바꿔 가도 된다.
내가 만들어가는 이야기처럼 흥미로운 이야기가 또 있을까? 아이들의 호기심으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읽는재미가 쏠쏠하다.
아이들이 자신이 선택한 길로 가면서 만나는 모험속에 감춰진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어느 한장도 지루할 틈이 없다. 우리는 늘 정해진 길로 가라고 배운다. 더 안전하고 쉬운길이니까. 정해진 길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우고 어떤 생각을 할 수 있을까?
스스로 선택하고 찾아가는 이야기 속에서 수수께끼와 신비로운 생명체를 만나며 즐기다보면 어느새 책의 끝부분이다. 읽고 덮는 순간은 아쉬움을 더한다.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다.

@spoon_book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