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화성 탐험대
뮈리엘 쥐르셰 지음, 캉델라 페란데즈 그림, 최린 옮김, 전은지 감수 / 그린애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여행하는어린이를위한안내서 #고고화성탐험대
#뮈리엘쥐르셰_글 #캉델라페란데즈_그림 #최린_옮김 #전은지_감수 #그린애플 #에코북서포터즈 #협찬도서 #우주 #우주여행 #안내서 #화성 #지식정보책 #천문학지식 #과학적사고력 #우주항공기술 #제2의지구 #추천도서 #지식교양서

여행은 생각하고 준비하는 시간부터 설레고 행복하게 한다. 그런데 화성으로 떠나는 우주여행이라니^^ 선생님이 반 친구들을 데리고 화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두근두근! 지금껏 화성에 발을 디딘 지구인이 없는데 화성으로 간다는 생각만으로도 설렌다.
우리 아이들은 여행지에 가면 그 지역 지도와 주변 소개가 된 브로셔를 꼭 챙긴다. 여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오늘 만난 《고!고! 화성 탐험대》는 화성을 여행하는데 필요한 어린이를 위한 우주 여행 안내서다. 이 책 한 권만 있다면 화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준비','이륙','착륙','귀환'이라는 우주여행의 과정을 재미있으면서도 알차게 담아 우주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전해준다.
여행 전의 준비야말로 그 여행의 성패를 결정한다. 화성에 갈때 무엇이 필요하고 필요없는지를 알려주며 자연스럽게 화성의 기후와 지리적 특징까지 학습하게 한다.
화성에 갈 때 꼭 챙겨야하는 물건이 있는데 바로 특수 썬크림이다. 화성에서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잘 보호해야 한다. 화성에서 태양은 게임 속 무기처럼 강력한 독성광선을 내뿜는 대포와 같기 때문이다
준비 물건부터 흥미롭고 알아야 할 지식이 넘쳐난다.
풍성한 사진 자료와 그림은 화성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책을 읽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화성이라는 행성도 매력적인데 내가 우주선을 타게 된다면? 우주인이 되려면? 광활한 우주의 모습과 6개월이라는 긴 우주여행 후에 만나는 화성에서의 일상생활을 간접경험하는 특별함이 있는 책이다.
작가의 상상력은 우리를 화성으로 데려가고 또 우주로의 여행이 꼭 영화에만 나오는 이야기로 끝나지 않을거라는 희망도 갖게 한다.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물으니 '우주 발레리나'가 되고 싶다고 한 적이 있다. 우주도 가고 싶고 발레리나도 되고 싶다는 아이의 이야기에 웃었던 기억이 난다.
어쩌면 미래 언젠가 우주 어느 행성에서 진짜 발레공연도 열리지 않을까? 꿈꿔본다.
우주에 대한 꿈은 나날이 발전하고 영화나 소설의 단골 주제가 되기도 한다.
'마션'이라는 영화에서 주인공은 화성에 낙오하고 살아남기위해 식물도 키우면서 지구로 구조 신호를 보내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인상적이었다. 화성에 인간이 살 수도 있나? 정말 인간들이 우주 다른 행성으로 이주하게 되는 걸까? 궁금했다. 《고!고! 화성 탐험대》를 읽으며 우주 여행이 곧 실현되지 않을까 기대하게 된다.
상상하고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 그렇게 인갓은 달에 가고 이제는 화성에 갈 꿈을 꾼다. 화성에 로봇이 도착해 많은 정보를 보내주고 있다. 언젠가 인간도 갈 날이 오겠지.
그 날을 위해 우주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안내서
《고!고! 화성 탐험대》는 필독서가 아닐까?
우주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 관심이 없는 친구들, 그리고 어른들 누구에게나 참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다.
아이들과 책을 읽고 우주여행 계획을 짜보면 어떨까?

@greenapple_vision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